닫기 공유하기

울산조선해양축제, 트로트 가요제 등 프로그램 참가 접수

[편집자주]

송상룡씨의 '조선해양축제 불꽃쇼'.(울산 동구 제공) © News1
송상룡씨의 '조선해양축제 불꽃쇼'.(울산 동구 제공) © News1

울산조선해양축제 추진위원회와 울산 동구는 7월 23일부터 25일까지 비대면으로 열리는 '2021 울산조선해양축제'의 프로그램 참가신청을 이달부터 받고 있다.

울산조선해양축제의 주요 공연행사 중 하나인 랜선 트로트 가요제 '동구! 파이팅'의 참가자를 15일부터 30일까지 접수한다.

참가 대상은 동구 주민으로 선착순 200명을 접수한다. 참가자가 노래 부르는 장면을 직접 동영상으로 촬영해 개인 SNS나 유튜브에 업로드한 뒤 참가신청서에 URL을 적어주면 심사해서 수상자를 선발하고 7월 23일 축제 개막식에서 시상한다.

또 7월 10일부터 25일까지 15일간 열리는 '언택트 일산 나이트런' 참가 희망자 접수를 지난 7일부터 30일까지 티켓링크를 통해 받고 있다.

대회 기간 중 일산해수욕장~대왕암~슬도~방어진항 등 6km 코스를 달린 뒤 러닝 앱을 사용해 기록측정 인증샷을 제출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참가비는 2만원이며 참가자에게는 티셔츠 기념메달 마스크, 가방 등 기념품이 지급된다.

'기발한배 만들기 영상공모전'도 7일부터 25일까지 선착순 500명 참가 접수한다.

'희망의 배를 띄워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프로그램은 골판지를 활용해 기발한 배를 만드는 프로그램으로, 주최측에서 제공한 기본 재료로 배를 만들어 유튜브에 작품을 업로드 하고 주최측이 평가해 시상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동구 관계자는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기존의 다중 집합 참여 방식의 프로그램을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바꾸면서 참가 방법도 달라졌다. 축제 현장에서 많은 분들이 함께 할 수 없지만 비대면 온라인으로 각자의 공간에서 축제에 참여할 수 있으니 주민 여러분들의 많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