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광장시장 대표 먹거리 특가에"…11번가, 농식품부와 '농할갑시다'

110년 전통 광장시장 과일·정육 판매…30% 할인쿠폰 지급

[편집자주]

11번가 대한민국 농할갑시다 광장시장편© 뉴스1
11번가 대한민국 농할갑시다 광장시장편© 뉴스1

11번가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대한민국, 농할(농산물 할인) 갑시다' 행사를 오는 11일까지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대한민국, 농할갑시다'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에 따른 농축산물 내수 위축을 극복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시작한 캠페인이다.

이번 행사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목적으로 서울 '광장시장'과 연계해 11번가와 농림축산식품부가 기획했다. 광장시장은 11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우리나라 최초의 상설시장으로 품질 좋은 '과일'과 '정육', 다양한 먹거리로 유명하다.

기획전에서는 광장시장에서 수십년 간 전통을 이어온 상점들의 과일, 정육 신선식품을 소개하고 해당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30% 할인(최대 1만원) 쿠폰을 발급한다. 최근 가격이 오른 대표 여름 작물인 방울토마토, 참외 등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광장시장에서 50여년째 과일을 판매하고 있는 '광진과일'의 △천도복숭아 특과 △대추방울토마토 특과 △성주참외 특과, 광장시장에서 30년간 운영해온 정육점 '동흥축산'의 △암퇘지 생삼겹살/목살을 특가에 구매할 수 있다.

오는 9일 오전 11시에는 11번가 라이브방송 코너 '라이브11'(LIVE11)에서 '광장시장 라이브방송'을 열고, 기획전에 소개된 '광진과일'과 '동흥축산'의 과일과 정육을 생생하게 소개할 예정이다. 이 날 하루 라이브 특가로 천도복숭아, 참외 등을 최대 44%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11번가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축산업계의 고충을 함께 덜고 판매가 부진한 신선식품의 판로를 넓히고자 지자체, 기관과 협업한 지원 행사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