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에어부산, 항공전문인력 양성 위한 '드림 캠퍼스' 개설

부산시·부산경제진흥원과 맞손…내년 확대 운영 계획

[편집자주]

안병석 대표(앞줄 왼쪽 3번째)를 비롯한 관계자들과 참여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에어부산 제공)© 뉴스1
안병석 대표(앞줄 왼쪽 3번째)를 비롯한 관계자들과 참여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에어부산 제공)© 뉴스1

에어부산은 항공전문인력 양성과 항공산업 저변 확대를 위해 '에어부산 드림 캠퍼스'를 개설해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에어부산 드림 캠퍼스는 부산지역 항공 관련 학과 학생 및 항공분야 취업 준비생을 위해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과 협업해 개설하는 미래 항공인 양성 프로그램이다.

운영 기간은 이달부터 12월까지다. 프로그램은 '현장직무체험'과 '맞춤형 교육과정' 등 2개로 구성됐다.

현장직무체험은 △운항 △정비 △캐빈 △일반 4개 분야 중 희망 분야 현업 부서에 배치돼 한 달 동안 실습 경험을 제공한다. 맞춤형 교육과정은 분야에 구분 없이 2개월간 항공산업 전반에 대해 교육을 실시한다.
 
에어부산은 현장직무체험을 1기수에 40명씩 4회 실시해 총 160명, 맞춤형 교육 과정은 50명을 선발해 올해 210명의 예비 항공인을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현장직무체험 1~2기 교육생(7·8월 교육)은 지난 6월 선발했다. 3~4기 교육생(9·10월)은 다음달, 맞춤형 교육과정 교육생(11~12월 교육)은 9월에 선발할 계획이다.

부산시, 부산경제진흥원, 에어부산은 상호 협력을 통해 에어부산 드림 캠퍼스를 내년에는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에어부산은 지방에서 경험하기 힘든 직무실습 기회를 제공해 부산에 거주하는 예비 항공인들의 취업 경쟁력을 한층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안병석 에어부산 대표는 "지난 14년간 쌓아온 에어부산만의 노하우와 항공인력양성 능력을 전수해 대한민국 항공산업과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 이바지할 계획"이라며 "부산에서 꿈을 키워가고 있는 예비 항공인들이 향후 항공산업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