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한국 밀레니얼 세대 "코로나 이후 여름 휴가 더 의미있게 보낼래"

55%, 가장 이상적인 여름 휴가로 '아름다운 장소에서 마음 안정 찾기'
호텔스닷컴, 소비자 참여 이벤트 '잊지못할여름' 캠페인 진행

[편집자주]

호텔스닷컴
호텔스닷컴
다시 코로나19가 급격한 확산세를 보이는 가운데, 올해 여름 휴가는 어떻게 보내야 후회하지 않을까.

22일 호텔스닷컴이 한국인 밀레니얼 세대가 생각하는 완벽한 여름 휴가 계획이 무엇인지 분석하기 위해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코로나19 이전엔 '피서'를 위한 여행이 주목적이었다면 포스트 코로나엔 '경험' 위주의 의미 있는 여행을 추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여행 목적은 '사랑하는 사람들과 소중한 시간 보내기'(56%), '집에서 경험할 수 없는 새롭고 재미있는 경험하기'(40%), '열심히 일한 나에게 주는 보상'(39%) 등 더 의미 있는 여행을 추구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상적인 여행 횟수에 관한 질문에는 응답자의 64%가 1~2번'이라고 답했으며, 49%는 '주말을 이용한 여행'이라고 답했다.

완벽한 여름 여행 일정에 관해서는 응답자의 55%가 '아름다운 장소에서 마음의 안정 찾기'가 가장 중요하다고 답했으며, 50%는 '맛집 탐방'을 꼽았다.

또한 응답자의 44%는 '역사적, 문화적 명소 방문', 39%는 '호텔 생활 즐기기'라고 답해 팬데믹으로 인해 많은 여행객들이 색다른 경험을 갈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행을 추억하는 방법도 다양한 것으로 나타났다. 호텔스닷컴의 조사에 따르면, 요즘 여행의 추억을 보존하는 가장 인기있는 방법은 사진을 찍는 것이지만 응답자의 65%는 여전히 사진을 인화해서 보관, 34%는 소셜미디어에 게시해 공유한다고 답했다.

또한 기념품을 산다고 답한 응답자와 여행 블로그를 포스팅한다는 응답자는 31%로 같았고, 6%는 엽서를 보냈다고 답했으며, 4%는 심지어 타투(문신)를 했다고 밝혔다. 

한편, 호텔스닷컴은 오는 8월20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재미있었던 여름 여행 흔적이 담긴 영상 또는 사진을 이야기와 함께 공유하면, 선정한 20명에게 해당 사연을 일러스트(삽화)로 간직할 수 있도록 액자에 넣어 선물로 증정한다.

더불어 추첨을 통해 선정한 행운의 1등에겐 210만원 상당의 2주 호캉스 숙박권을 제공하며, 선착순 800명의 참가자에게 호텔스닷컴 10% 할인 쿠폰을 준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