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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R] 네이버 "물류관리 플랫폼 NFA…출시 4일 만에 물류 이용률 10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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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22일 열린 2021년 2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46만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를 대상으로 하는 데이터 기반 풀필먼트 플랫폼 'NFA'(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는 출범 4일만에 이용자 물류 이용률이 이전 대비 10배 이상 증가하면서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앞서 네이버는 지난 12일 네이버가 7개 풀필먼트 기업(CJ대한통운, 아워박스, 위킵, 파스토, 품고, 딜리버드, 셀피)과 손잡고 데이터 기반 통합 물류관리 플랫폼인 'NFA'를 열었다. NFA는 네이버의 인공지능(AI)을 기술력을 이용해 물류 데이터 분석, 사업자별 물류 수요예측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한 대표는 "많은 소상공인이 냉동냉장등 전략 갖춘 7개 물류전문 업체들로부터 물류 서비스 제공 받을 것"이라며 "다양한 물류데이터풀과 풀필먼트 통해 스마트스토어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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