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군산시, 시내버스 97·99번 노선통합…"시민·관광객 이용편의 증진"

8월부터 기존 4대서 3대로 줄여 60분 배차간격 운행

[편집자주]

전북 군산시 옥도면 선유도와 무녀도 등 고군산군도를 운행하고 있는  99번 노선 2층버스. © 뉴스1
전북 군산시 옥도면 선유도와 무녀도 등 고군산군도를 운행하고 있는  99번 노선 2층버스. © 뉴스1

전북 군산시는 고군산군도 2층버스(99번)와 97번 시내버스 노선을 통합해 배차시간과 운행노선을 변경한다고 22일 밝혔다.

시는 기존 백년광장~군산대 구간을 운행하던 97번 시내버스와 99번 2층버스 노선 중복이 심하고 시간대별 이용객 편차가 커 이번에 통합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97번 2대, 99번 2대 등 총 4대를 운행하던 것을 3대로 줄여 군산대학교부터 선유도까지 60분 배차로 변경 운행한다.

8월부터 변경되는 군산시내버스 변경 노선도. © 뉴스1
8월부터 변경되는 군산시내버스 변경 노선도. © 뉴스1

아울러 시민들의 혼란 방지와 이용객들의 불만을 해소하기 위해 오전 출근 시간인 오전 6시부터 9시까지는 기존 97번 버스가 운행하던대로 백년광장에서부터 선유도까지 운행할 예정이다.

시는 관광객뿐만 아니라 시민들이 주말에 교통정체를 겪지 않고 대중교통을 이용해 선유도에 다녀올 수 있도록 버스 정보개선은 물론 대중교통 서비스 개선과 버스 승강장 신설 및 유지보수, 태양광조명시설, 저상버스 도입, 탄소발열벤치 확대 설치 등의 사업들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노선 통합으로 인한 변경된 노선을 잘 확인해 버스를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기를 바란다"며 "2층버스 노선 연장으로 고군산 주민과 관광객, 시민들의 서비스 향상 등 이용객의 편의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