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갤버즈2 스펙 전체 유출…갤버즈 프로 못지않은 성능에 가격도 저렴?

하반기 10만원대 가격 무선이어폰 경쟁나설 삼성 '갤버즈2'
유출된 스펙, 갤버즈 프로와 비슷한 수준…'팀 킬' 우려도

[편집자주]

오는 8월11일 공개될 삼성전자의 무선이어폰 갤럭시버즈2의 전 사양이 유출됐다. 올해 초 출시된 갤럭시버즈 프로 못지 않은 성능에 저렴한 가격까지 갖춘 모양새다. (스누피 트위터 갈무리) © 뉴스1
오는 8월11일 공개될 삼성전자의 무선이어폰 갤럭시버즈2의 전 사양이 유출됐다. 올해 초 출시된 갤럭시버즈 프로 못지 않은 성능에 저렴한 가격까지 갖춘 모양새다. (스누피 트위터 갈무리) © 뉴스1

오는 8월11일 공개될 삼성전자의 무선이어폰 갤럭시버즈2의 전 사양이 유출됐다. 올해 초 출시된 갤럭시버즈 프로 못지않은 성능에 저렴한 가격까지 갖춘 모양새다.

3일(현지시간) 해외 IT매체 샘모바일은 트위터리안 유출가 '스누피'를 인용해 갤럭시버즈2의 전체 사양이 유출됐다고 보도했다.

공개된 갤럭시버즈2의 사양은 △액티브 노이즈캔슬링(ANC) △블루투스5.2 △ 유닛당 5~8시간의 사용시간 △11㎜ 우퍼, 6.3㎜ 트위터 내장 듀얼 드라이버 △유닛별 마이크 3개 △무선·고속 충전 △IPX7 방수 등이다.

갤럭시버즈2는 이같은 사양에도 불구하고, 고급형을 지향하고 나왔던 갤럭시버즈 프로와 달리 150달러(약 17만원)의 가격대로 20만원 미만의 무선이어폰들과 경쟁할 전망이다. 갤럭시버즈 프로의 국내 출시가격은 23만9800원이었다.

업계에서는 이번 유출 정보를 두고 갤럭시버즈2가 가격과 성능을 모두 잡은 제품이 될 거라는 호평과 함께, 갤럭시버즈2가 전작인 갤럭시버즈 프로와 스펙 상 성능 차이가 적어 '팀 킬' 가능성에 대한 우려가 함께 제기되고 있다.

실제로 갤럭시버즈2는 전작인 갤럭시버즈 프로와 유사한 사양을 갖추고 있다. 일부 사양은 갤럭시버즈 프로보다도 업그레이드됐다. 일례로 갤럭시버즈2에는 갤럭시버즈 프로에서 지원됐던 '360도 공간감 오디오'는 빠지지만, 블루투스 5.0을 지원했던 갤럭시버즈 프로보다 개선된 블루투스 5.2를 탑재했다.

한 업계 관계자는 "갤럭시버즈 프로도 20만원 초반대 가격 제품 중 높은 성능을 갖췄는데, 갤럭시버즈2는 비슷한 스펙을 갖췄으면서도 더 가격을 낮췄다"며 "음질이나 액티브 노이즈캔슬링 성능, 재질 등의 측면에서 차별점을 뒀을 것으로 보인다"고 예상했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