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LG유플러스, 광복절 기념 '2021 당연하지 않은 일상' 캠페인 진행

[편집자주]

© 뉴스1
© 뉴스1

LG유플러스는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숨겨진 분야의 독립운동가를 조명하는 광복절 캠페인 '2021 당연하지 않은 일상, Never Forget'을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LG유플러스가 대한민국 광복을 위해 헌신하였으나 잘 알려지지 않은 독립운동가를 널리 알리고 역사를 기억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지금 누리고 있는 당연한 일상도 독립운동가가 없었다면 불가능하기에 그들을 기억하자는 의미다. 

올해는 제주 3대 항쟁 중 하나인 '제주해녀항쟁(1932)'에 참여한 독립운동가를 주제로 선정했다. 지난 해에는 국가로부터 서훈을 받지 못한 여성 독립운동가 9인을 선정한 바 있다.

LG유플러스는 제주해녀항쟁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제작해 13일 공개하고 14일부터 3일간 '제주해녀항쟁 애국 MD 패키지'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게시된 제주해녀항쟁 이미지를 자신의 SNS 계정에 재게시(리그램)하고 필수 해시태그(#당연하지않은일상)를 포함하면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815명에게 패키지를 제공한다.

패키지는 역사 전문 디자이너 '개식이(개념과 의식있는 이들)'가 제주해녀항쟁을 모티브로 삼아 만든 디자인을 바탕으로 제작된 △AR 패브릭 포스터 △뱃지 △그립톡 △감사 카드로 구성됐다.

또 참여자들이 MD 패키지를 기반으로 디지털 전환을 경험할 수 있도록 패브릭 포스터를 인식할 수 있는 AR(증강현실)필터를 별도 제작했다.

인스타그램 AR필터를 통해 패브릭 포스터를 스캔하면, 인식된 포스터를 기반으로 제주해녀항쟁을 상징적으로 재현한 AR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브랜드전략팀 류정은 선임은 "앞으로도 역사의식을 고취할 수 있는 진정성 있는 디지털 콘텐츠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