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한국타이어,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車 80대 전달…메타버스로 전달식

지주회사 창립 80주년 기념해 경차 78대-전기차 2대 전달

[편집자주]

사진제공=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 뉴스1
사진제공=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 뉴스1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사회공헌재단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이 메타버스를 활용해 비대면으로 '2021 차량나눔' 지원사업의 차량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방식으로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활용했다.

올해 최종 선정된 80개 기관 중 대청댐효나눔노인복지관, 부산광역시보호아동자립지원센터, 수송보현의집 등 8개 기관이 참여했다.

차량나눔은 이동에 어려움을 겪는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차량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매년 공모로 최종 50개의 기관을 선정해 경차 각 1대씩을 전달한다. 지난 2008년부터 올해까지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약 630대의 차량을 지원했다.

올해는 한국타이어의 지주회사인 한국앤컴퍼니㈜ 창립 80주년을 기념해 경차 78대, 전기차 2대를 포함해 총 80대의 차량을 제공했다.

차량나눔은 지난 5월부터 사업 공모를 진행했다. 공모에는 전국 1277개 사회복지기관이 참여했다. 차량 지원의 필요성 및 합리성, 기관의 신뢰성, 사업 지원의 효과성 및 차량관리 운영 능력 등을 기준으로 1차 서류 심사, 2차 전문가 심사, 3차 현장실사를 거쳐 80개 기관이 최종 선정됐다.

선정된 기관은 차량의 안전한 운행 및 관리를 위해 타이어 교체 및 경정비 서비스도 추가적으로 신청할 수 있다. 이외에도 운행보고서를 바탕으로 선정된 우수 이용 기관에는 차량 운용에 관련된 물품을 제공한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