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제17회 횡성한우축제' 온라인 중심으로 내달 1일부터 보름간

방역지침 준수하며 개최
소규모 오프라인 콘텐츠도 추진

[편집자주]

제17회 횡성한우축제 포스터(횡성군 제공) 2021.9.13/뉴스1
제17회 횡성한우축제 포스터(횡성군 제공) 2021.9.13/뉴스1

강원 횡성군이 주최하고 횡성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제17회 횡성한우축제’가 내달 1일부터 15일까지 보름간 온라인 콘텐츠를 중심으로 펼쳐진다.

일부 콘텐츠는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통제가능 범위 내에서 오프라인으로 분산 운영한다.

‘牛라차차 횡성한우! 으라차차 대한민국!’이라는 슬로건을 담은 이번 축제는 코로나19를 다함께 극복하며 축제를 즐기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행사는 장기간 지속되는 팬데믹으로 인해 전년에 이어 올해도 온라인 플랫폼을 주축으로 진행된다.

횡성한우와 농특산물 판매, 공연, 지역 관광지 및 명소 소개, 요리시연 등 다채로운 콘텐츠들이 온라인으로 펼쳐진다.

체험, 전시, 경연 콘텐츠 등은 소규모로 분산해 오프라인으로 운영한다.

온라인마켓‧라이브커머스를 통해서는 횡성한우와 지역 농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다.

온라인에서는 개‧폐막식을 비롯 유명셰프가 출연해 횡성한우를 선보이는 ‘횡성쿠킹쇼 3인3색’, 9개 읍면 관광지 및 명소, 지역주민들을 영삼으로 담아낸 ‘스토리 파노라마 뮤직비디오’, 유튜버 ‘원지’와 횡성군 볼링팀 ‘하누스’가 출연하는 횡성여행 딜리버리, 횡성한우 발골퍼포먼스 ‘Show&Cook’ 등의 영상콘텐츠를 공개한다.

또한 보이는 라디오, 온라인 희망콘서트, 유튜브버스킹, 태기왕 전설 기반 창작판소리극 ‘태기유사’ 등 대중가수와 지역 예술단체가 참여하는 공연도 실시간 생중계된다.

오프라인에서는 축제 후원사인 국순당과 함께 횡성한우체험관에 진행하는 횡성한우와 어울리는 막걸리 빚기&요리체험이 이뤄진다.

이 프로그램은 이달 10~11일 횡성군민을 대상으로 사전이벤트를 운영해 호응을 얻었다.

축제기간인 10월1~3일, 8~10일 오후 2시 선착순 6팀, 회당 20명의 예약자를 대상으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지역 시각‧문학예술단체 11팀이 참여해 작품 200여점을 전시하는 ‘거리예술제’는 횡성문화체육공원, 횡성전통시장, 횡성호수길을 수놓는다.

횡성한우와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해 펼쳐지는 ‘횡성군민 요리 경연대회’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밖에도 지속가능한 횡성한우축제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포럼을 진행하고, UCC공모전 ‘오감만족, 횡성 99초’, 온라인 퀴즈대회 ‘횡성 알고, 한우 먹고!’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된다.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횡성한우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