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김구라, 둘째 출산 바로 못밝힌 이유 "조산으로 두달 인큐베이터에"

24일 유튜브 사연 공개…"아이 건강하지만 꾸준히 병원 다녀야"

[편집자주]

김구라 그리구라 유튜브 캡처© 뉴스1
김구라 그리구라 유튜브 캡처© 뉴스1
방송인 김구라(51)가 둘째를 출산한 소식을 전하지 못한 이유를 밝혔다.

김구라는 24일 아들인 가수 그리(김동현)와 함께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그리구라'를 통해 둘째를 출산한 소식을 전하면서 "많은 분들이 축하해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기도 하고 친한 주변인들도 '왜 이야기를 안 했냐'고 연락을 많이 했다"며 "나름대로 사정이 있었던 게, 아이가 조금 일찍 나와서 한 두 달 정도 인큐베이터에 있었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런 상황에서 얘기하는 것은 사실 조금 아닌 것 같아서 얘기를 안 했던 것이었다"며 "아내가 저에 대해서 많이 이해를 해주고 그래서 아이 계획이 없었는데 갑작스럽게 아이가 생겼고 너무 좋은 일이기는 한데 아내가 저보다 열 두 살 어리지만 마흔 가까이 되니까 적은 나이는 아니어서 조심스러웠다"라고 했다.

이어 "실제로 조산을 했기 때문에 그동안은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었다"며 "아이가 건강합니다만 그래도 일찍 나와서 꾸준히 병원 검사도 받고 그래야 하는 상황이어서 이야기를 못 했다"라고 덧붙였다.

또 김구라는 아들 김동현에게 동생이 생긴 것으로 화제가 된 것에 대한 부담감도 토로했다. 앞서 MBC '라디오스타'에서 그리 이름 앞에 '17kg 증량한' 이라는 수식어가 붙는다고 했던 에피소드를 언급하면서 "'23살 어린 동생 생긴 그리'로 기사가 나는 것도 좋은 일이지만 동현이 입장에서는 부담될 수도 있을 것 같다"라고 했다. 이어 "나도 쑥스러운 면이 있어서 알리지 못한 건 죄송하고, (축하해주셔서) 감사하다"라고 덧붙였다.

지난 23일 김구라의 둘째 출산 소식이 전해졌다. 소속사 라인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김구라 부부가 연휴 전에 아이를 출산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김구라는 별도의 결혼식을 올리지 않고 연인과 혼인신고를 하고 함께 살고 있다고 밝혀 화제를 모았다. 아내는 김구라보다 12세 연하로, 김구라의 아들인 그리도 아버지의 재혼에 대해 긍정적인 사견을 밝히기도 했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