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마약 집유' 비아이, 컴백…11월11일 하프앨범 발매 예고

[편집자주]

코스모스 영상 캡처 © 뉴스1
코스모스 영상 캡처 © 뉴스1

가수 비아이(B.I)가 10월22일 생일에 맞춰 하프 앨범 발매를 예고했다.

비아이는 22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What Is Your COSMOS?'라는 제목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 속에선 다양한 연령층의 출연자들이 등장해 "What is your COSMOS?"이라는 비아이의 질문에 대답하는 모습이 담겼다. 출연자들은 동심, 어머니, 영감이 오는 순간, 애완견 가족, 춤, 몸과 마음의 건강, 환상, 제 자신, 꿈 등 자신들에게 소중한 것들을 꼽는다. 감각적인 영상미와 함께 출연자들의 대답 하나하나가 깊은 여운을 남긴다.

마지막으로 비아이가 "음, 저는"이라고 말하는 순간 영상이 마무리된다. 그러면서 'COSMOS B.I HALF ALBUM RELEASE 2021.11.11 6PM'라는 문구가 나타나 컴백을 암시한다.

비아이의 신보는 지난 6월 발매한 정규앨범 'WATERFALL (워터폴)' 이후 약 5개월 만이다. 비아이는 이날 생일을 맞이해 티저 영상과 함께 컴백을 공식화해 의미를 더했다. ‘COSMOS’는 영원을 꿈꾸게 하고 나를 살아 숨 쉬게 하는 바래지 않는 사랑에 대해 보내는 질문과 같은 앨범이다.

비아이는 'WATERFALL'에서 전곡 작사, 작곡에 이름을 올리며 독보적인 음악성을 인정받았다.

비아이는 지난 3일 미국 대형 미디어 업체 LiveXLive(라이브엑스라이브)를 통해 온라인 콘서트 '131 Live Presents (131 라이브 프레젠트)'도 성공적으로 진행하며 아티스트의 입지를 굳건히 다졌다. 'What Is Your COSMOS?' 영상이 공개되자 글로벌 팬들은 뜨거운 호응을 보내고 있는 가운데 비아이가 어떤 음악으로 돌아올지 관심이 모아진다.

비아이의 하프 앨범 'COSMOS'는 오는 11월 1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한편 비아이는 지난 2019년 대마초 흡입 의혹에 휩싸였다. 2016년에 마약을 투약했다는 내용이었다. 당시 비아이는 SNS에 "한때 너무도 힘들고 괴로워 관심조차 갖지 말아야 할 것에 의지하고 싶었던 것은 사실이지만 그 또한 겁이 나고 두려워 하지도 못 했다"라고 밝혔다. 또한 속해 있던 그룹 아이콘에서 탈퇴하고 전 소속사였던 YG엔터테인먼트와의 전속계약도 해지했다. 그러나 이후 경찰 조사에서 혐의를 일부 인정했고, 비아이는 대마초와 LSD(혀에 붙이는 종이 형태 마약)를 사들인 뒤 일부를 투약한 혐의로 기소돼 재판에 넘겨졌다.

이후 지난달 10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3부(부장판사 박사랑 권성수 박정제)는 마약류관리에관한법률위반(향정) 등 혐의로 기소된 비아이에게 징역 3년에 집행유예 4년을 선고했다. 또 80시간의 사회봉사와 40시간의 약물치료 강의 수강, 150만원의 추징을 명령했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