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22개월 아들 어쩌나" …인천서 30대男 화이자 접종 이틀만에 뇌사

유족, '사인규명 호소' 청와대 국민청원

[편집자주]

백신 접종 후 뇌사 판정된 조카의 원인을 규명해달라고 호소하는 삼촌의 청원글(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캡처)2021.10.27/뉴스1 © News1 박아론 기자
백신 접종 후 뇌사 판정된 조카의 원인을 규명해달라고 호소하는 삼촌의 청원글(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캡처)2021.10.27/뉴스1 © News1 박아론 기자

인천에 거주하는 30대 남성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화이자 백신 접종 후 의식을 잃고 쓰러져 관계당국이 조사에 나섰다.

27일 인천시 남동구에 따르면 지난 22일 오후 4시 경기도 시흥시 소재 한 소아과의원에서 A씨(34·인천 남동구 서창동 거주)가 코로나19 화이자 백신을 접종했다.

A씨는 백신 접종 전 예진 당시 체온이 36도였다. 기저질환이나 다른 이상 증상도 확인되지 않았다.

A씨는 백신 접종 이틀만인 24일 오후 7시38분께 인천 남동구 주거지에서 백신 접종 부위 통증을 호소하면서 쓰러졌다.

A씨는 119에 신고가 접수돼 가천대 길병원으로 옮겨졌다. A씨는 당시 '지주막하 출혈'이라는 의사 소견을 받고, 병원 치료를 받고 있으나 위독한 상태다.

병원 측은 A씨가 이송된 다음날인 25일 방역당국에 해당 사실을 알렸다. 구는 중증 이상반응 인지 후 기초조사를 실시 했다.

A씨의 유족 측은 26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34세 청년 가장이 36세 형 백신 부작용 치료 후 퇴원하는 날, 화이자 1차 접종 후 뇌사했습니다. 사인규명을 원합니다'라는 제목의 청원글을 게재했다.

A씨의 외삼촌이라고 밝힌 청원인은 "(백신 접종 이틀 만에)팔이 저리고 두통을 호소하면서 쓰러져 119로 이송됐으나 병원 도착 시 이미 동공 반응 없는 뇌사 상태로 도착했다"며 "조카는 (2살 터울)큰조카가 백신 접종 후 자신과 동일한 이상반응으로 입원했다가 퇴원한 날 백신 접종 후 끔찍한 일을 겪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조카한테는 22개월 된 아기가 있다"며 "백신에 대한 의구심이 드는 상황에서 신속한 원인규명을 청원한다"고 호소했다.

청원글은 글 게재 이틀만인 27일 오후 5시 기준 4178명이 동의의사를 밝혔다.

방역당국은 A씨에 대한 조사를 진행 중이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