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국민대, 이탈리아 디자인 거장 '스테파노 지오반노니' 초청특강

5일 줌으로…외부인도 참여 가능

[편집자주]

국민대 '스테파노 지오반노니 특강' 홍보 포스터. (국민대 제공) © 뉴스1
국민대 '스테파노 지오반노니 특강' 홍보 포스터. (국민대 제공) © 뉴스1

국민대학교는 이탈리아 디자인계의 거장 스테파노 지오반노니를 초청해 5일 오후 4시부터 7시까지 온라인(ZOOM)으로 라이프스타일·가구 디자인 특강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특강에서는 마미(Mami) 봄보(Bombo) 래빗 체어(Rabbit Chair) 등 그의 유명하고 다양한 제품·오브제를 비롯해 세계 각지에서 진행된 워크숍, 비엔날레, 전시 등 다채로운 활동의 진행 과정을 소개한다. 앞으로 디자인이 나아갈 비전에 대한 스테파노 지오반노니만의 통찰과 철학을 바탕으로 주니어 디자이너들을 위한 질문에 답변하는 시간도 갖는다.

국민대 관계자는 "내러티브 디자인이라는 주제로 현대 일상 생활에서 직면한 문제를 새롭고 혁신적 디자인 아이디어로 풀어 행복한 라이프 스타일을 사회의 시스템에서 만들어가는 디자이너 스토리를 들어볼 귀중한 기회"라고 말했다. 

이탈리아 출신의 세계적 산업디자이너로 알려진 스테파노 지오반노니는 디자이너 최초로 300개 이상의 메탈과 플라스틱 제품을 출시, 산업디자이너로서의 명성을 쌓아왔다. 이탈리아 생활용품 브랜드 '알레시'(Alessi) 가구 브랜드 '마지스'(Magis) 등 수많은 브랜드의 인기상품을 디자인했다.

이탈리아 최고의 디자인 상 '황금 컴퍼스 상'을 여러 번 수상했으며 포럼디자인하노버상, 디자인플러스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국에서는 삼성전자, LG하우시스, 아모레퍼시픽, SPC, 한샘, 자코모 등 다수 기업과 협업했다.

현재 국민대 석좌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국민대 캠퍼스 정문 입구의 학사모를 쓴 조형물 '미스터 닥터'(Mr.Doctor)를 직접 디자인했다. 특강은 영어로 진행되며 줌 아이디(903 293 6083)를 통해 외부인도 참여할 수 있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