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최정상 작곡가와 음원 발매"…아프리카TV, '싱어프로젝트 시즌5' 개최

11월20일 본선 블라인드 무대

[편집자주]

아프리카TV, ‘싱어프로젝트 시즌5’ 20일 본선 진행 (아프리카TV 제공) © 뉴스1
아프리카TV, ‘싱어프로젝트 시즌5’ 20일 본선 진행 (아프리카TV 제공) © 뉴스1

아프리카티비(TV)의 대표 오디션 콘텐츠 '싱어프로젝트 시즌5'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아프리카TV는 블라인드 오디션 프로그램 '싱어프로젝트 시즌5' 본선 참가자들의 무대를 11월20일 오후 8시부터 생중계한다고 17일 밝혔다.

아프리카TV 오리지널 콘텐츠인 '싱어프로젝트'는 참가자의 목소리와 노래 실력만으로 우승자를 가리는 실시간 서바이벌 오디션이다. 우승자에게는 국내 최정상 히트 작곡가의 곡으로 음원을 발매할 기회가 제공된다.

싱어프로젝트는 지난 시즌1부터 시즌4까지 총 15인의 1인 미디어 진행자(BJ)와 일반인의 음원을 발매한 바 있다. 이번 시즌5에서는 5인의 우승자가 '멧돼지/늑대', '어깨깡패', '한경수', '김원', '블랙하우스' 등 국내 대중음악 최전선에서 활약하고 있는 유명 제작자들과 음원을 발매할 예정이다.

본선 진출자는 2021년 아프리카TV에서 BJ들이 자체적으로 진행한 가요제 우승자 또는 우승팀이다. 오는 20일 방송에선 본선 진출자 15명의 블라인드 무대가 펼쳐진다. 공연 종료 후 가장 노래를 잘 부르는 참가자를 선정하는 유저 투표가 진행되며, 투표 결과 상위 3인에게는 결승 무대에 오르는 순서를 결정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진다.

아프리카TV 측은 "참가자들이 가요제에서 우승한 실력자들로 구성된 만큼 지난 시즌보다 대중에게 한층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완성도 높은 무대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싱어프로젝트 시즌5 우승자 최종 5인을 선발하는 결승 무대는 오는 11월27일 오후 8시 '아프리카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진행된다. 결승에서는 본선 진출자 15인의 얼굴 공개와 함께 음원 발매를 위한 마지막 음악 무대가 펼쳐진다.

무대 이후 작곡가 5인의 심사를 통해 선정된 최종 5인은 1위부터 순위대로 원하는 작곡가를 선택해 음원 작업에 돌입한다. 음원은 영국 '애비로드 스튜디오'에서 마스터링 작업을 거쳐 오는 12월20일 오후 6시 음원 발매 쇼케이스와 함께 전 세계 동시 발매된다.

싱어프로젝트 시즌5 생중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프리카TV '싱어프로젝트 공식방송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