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은행연합회, 박창옥 본부장 상무이사-지순구·이인균 본부장 임명

부서장 인사도 단행

[편집자주]

박창옥 신임 은행연합회 상무이사 (사진제공 = 은행연합회) © 뉴스1
박창옥 신임 은행연합회 상무이사 (사진제공 = 은행연합회) © 뉴스1

은행연합회는 박창옥 본부장을 상무이사로, 지순구 은행전략부장과 이인균 지속가능경영부장을 각각 본부장으로 임명했다.

은행연합회는 28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확산, 디지털 전환과 소비자 보호 강화 등 은행산업 현안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자 내년 1월1일자로 이 같은 인사를 냈다고 전했다.

박창옥 신임 상무이사는 1968년생으로 동대문상업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세종대학교 경제학 학사를 밟은 후 1992년 전국은행연합회에 입회했다. 은행연합회에선 기획조사부장, 수신제도부장, 본부장 등을 지냈다.

사진 왼쪽부터 은행연합회 지순구·이인균 신임 은행연합회 본부장 (사진제공 = 은행연합회) © 뉴스1
사진 왼쪽부터 은행연합회 지순구·이인균 신임 은행연합회 본부장 (사진제공 = 은행연합회) © 뉴스1

지순구 신임 본부장은 1968년생으로 퇴계원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한양대학교 경영학 학사,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국제경영학 석사 과정을 거친 후 1996년에 은행연합회에 입회해 자금시장부장, 여신제도부장, 감사실장, 은행전략부장 등을 수행했다.

이인균 신임 본부장은 1970년생으로 숭실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중앙대학교 경제학 학사, KDI 국제정책대학원 경제정책학 석사 과정을 밟았다. 1996년 은행연합회에 입회해 기획조사부장, 여신제도부장, 법무지원부장, 지속가능경영부장 등을 지냈다.

은행연합회는 효과적인 조직 운영을 위해 내년 1월1일자로 부서장 인사도 단행했다.

다음은 은행연합회 부서장 인사 명단이다.

◆은행연합회

▷부서장 △은행전략부장 박진우(現 비서실장) △여신금융부장 김경민(現 자금시장부장) △자금시장부장 여인채 (現 여신금융부장) △지속가능경영부장 정용실(現 총무부장) △총무부장 박영상(現 홍보실장) △홍보실장 김윤진(現 수신리테일팀장) △비서실장 정해민(現 여신정책팀장)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