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대상' 김소연, 오열 "28년전 SBS서 단역→대상 믿기지 않아"(종합)[SBS연기대상]

[편집자주]

2021 SBS 연기대상 © 뉴스1
2021 SBS 연기대상 © 뉴스1

김소연이 SBS 연기대상의 주인공이 됐다.

31일 서울 상암동 프리즘타워에서 열린 '2021 SBS 연기대상'에서 이하늬가 '펜트하우스'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전년도 대상 수상자 남궁민이 시상한 대상 트로피는 김소연에게 향했다. 김소연은 무대에 등장하기 전부터 눈물을 펑펑 흘리고 있었다.

그는 트로피를 받고 "제가 28년 전에 보조 출연자로 연기를 시작했을 때 그 작품이 SBS 드라마였는데 이렇게 SBS에서 엄청나게 큰 상을 주셔서 믿기지 않고 이 상을 받아도 되는건지 너무 송구스러운 마음이 든다"라며 눈물을 흘렸다.
 
이어 '펜트하우스' 제작진과 배우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한 후 "기대하지 말라고 했는데 저보다 더 놀라고 계실 것 같은 가족들 너무 사랑하고, 이상우씨 진심으로 감사하고 진심으로 사랑한다"라며 남편인 배우 이상우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그러면서 "한 신 한 신 소중하게 여기는 배우가 되겠다"라며 시청자에게 감사인사를 전했다.

최우수연기상은 '원 더 우먼' 이상윤, 이하늬, '모범택시' 이제훈, '홍천기' 김유정에게 돌아갔다.

이하늬는 "한 분의 시청자가 보시더라도 좋은 기운을 드리고, 깔깔깔 웃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이었는데 시청자분들께서 기쁘게 호응하시며 주신 상이라고 생각하고 감사히 받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얼마 전에 좋은 일이 있었는데 평생을 함께 하게 된 평생의 반쪽에게 감사인사를 전하고 싶다"라며 최근 결혼한 배우자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2021 SBS 연기대상 © 뉴스1
2021 SBS 연기대상 © 뉴스1

김유정은 "'홍천기'라는 작품을 찍는 동안 저의 의견에 더 귀를 기울여주시는 걸 보면서 두렵기도 하고 더 책임감을 느끼게 됐다"라며 "앞으로 저도 더 귀를 기울여 듣는 배우가 되도록 하겠다"라며 울먹였다.

우수연기상은 '홍천기' 안효섭과 '모범택시' 이솜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김주헌 '원 더 우먼' 진서연이 받았다.

청춘스타들이 출연한 '라켓소년단'은 신인상과 청소년 연기상을 다수 수상했으며, 조연상 팀부문에서도 트로피를 받았다. '라켓소년단'의 손상연 최현욱이 신인상을, 탕준상과 이재인이 청소년연기상을 수상했다.

'펜트하우스'의 김영대 한지현 최예빈도 신인상을 수상했다. 한지현은 "신인상을 받게 돼서 영광이고 석경이로 받아서 뜻깊다"라며 "나 혼자는 상을 받지 못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신인인 저에게 많은 사랑을 주셔서 너무 과분하지만 더욱 더 성장하는 사람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영대는 "만약 이 상을 받으면 어떨까 생각을 해봤는데 이 과정에서 배우라는 어떤 직업인지 생각을 하게 되었다"며 "연기를 통해 사람들에게 영향을 주는 것에 대해 책임감을 가지고 조금 더 따뜻한 세상을 만드는데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베스트커플상은 '홍천기' 안효섭 김유정이 수상했다. 안효섭은 "초반에 작가님과 김유정씨와 밥을 먹으면서 '유정씨가 합류하면서 보물, 보석이 들어왔다'라고 하셨는데 촬영하다보니 저도 그 말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다"라며 "나보다 동생이지만 훨씬 배울 게 많은 선배님이고 먼저 다가와줘서 잘 마칠 수 있었다, 선배이자 동료이자 친구인 김유정에게 이 영광을 전한다"라고 했다.

또 이날 오나라 역시 인상적인 수상소감으로 눈길을 끌었다. 베스트캐릭터상을 받은 오나라는 "제가 방송국에서 주는 상을 처음 받아본다, 오랫동안 뮤지컬 배우로 무대에서 연기하다가 13년 전에 첫 드라마를 SBS 에서 연기했는데 첫 상을 SBS에서 받아서 더 의미가 크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저 묵묵히 즐기면서 현장에 있는 것만으로도 감사하다는 마음으로 열심히 일해왔는데 알아봐주시고 인정해주시는 것 같아서 너무 가슴이 뭉클하다"라며 울먹였다.

한편 이번 '2021 SBS 연기대상'은 지난해에 이어 신동엽, 김유정이 MC를 맡았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안전과 방역에 최우선으로 두고 진행됐다.

다음은 '2021 SBS 연기대상' 수상자(작)

△ 연기대상 : '펜트하우스' 김소연
△ 최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코미디 로맨스 남자부문 : '원 더 우먼' 이상윤
△ 최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코미디 로맨스 여자부문 : '원 더 우먼' 이하늬
△ 최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코미디 로맨스 남자부문 : '모범택시' 이제훈
△ 최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코미디 로맨스 여자부문 : '홍천기' 김유정
△ 디렉터즈어워즈 '그 해 우리는' 최우식 김다미
△ 공로상 : '펜트하우스' 김순옥 작가
△ 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장르 판타지 남자부문 : '홍천기' 안효섭
△ 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장르 판타지 여자부문 : '모범택시' 이솜
△ 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코미디 로맨스 남자부문 :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김주헌
△ 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코미디 로맨스 남자부문 : '원 더 우먼' 진서연
△ 조연상 미니시리즈 코미디 로맨스 남자부문 : '원 더 우먼' 송원석
△ 조연상 미니시리즈 코미디 로맨스 여자부문 :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박효주
△ 조연상 미니시리즈 장르 판타지 남자 부문 : '모범택시' 김의성
△ 조연상 미니시리즈 장르 판타지 여자 부문 : '모범택시' 차지연
△ 조연상 팀 부문 : '라켓소년단'
△ 베스트커플상 : '홍천기' 안효섭 김유정
△ 베스트캐릭터상 남자부문 : '홍천기' 곽시양
△ 베스트캐릭터상 여자부문 : '라켓소년단' 오나라
△ 청소년 연기상 : '라켓소년단' 탕준상, 이재인
△ 신스틸러상 : '모범택시' 심소영
△ 신인 연기상 남자 :  '펜트하우스' 김영대, '라켓소년단' 손상연, 최현욱
△ 신인 연기상 여자 : '그해 우리는' 노정의, '펜트하우스' 한지현, 최예빈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