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용인시, 마스코트 ‘반이’ 조형물로 경기도종합체전 홍보

통일공원·수지구청 등 시민 왕래 많은 곳에 설치

[편집자주]

수지구청 광장에 설치된 경기도종합체육대회 마스코트 '반이' 조형물.(용인시 제공) © News1 
수지구청 광장에 설치된 경기도종합체육대회 마스코트 '반이' 조형물.(용인시 제공) © News1 
용인시는 수지구청, 처인구 김량장동 통일공원 등에 ‘2022년 경기도종합체육대회’의 마스코트 ‘반이’ 조형물을 설치했다고 3일 밝혔다.

반이는 글로벌 반도체 생태계를 주도해 나가는 용인의 위상을 보여주기 위해 반도체 칩을 캐릭터화 한 것이다.

자신감 넘치는 자세로 한 손에 성화를 들고 있는 반이는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겠다는 시의 의지와 염원을 보여주고 있다.

조형물 설치는 대회를 홍보하고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반이를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조형물은 내구성이 좋은 섬유강화플라스틱(FRP) 소재를 사용해 가로 2m, 높이 2.25m, 세로 1.2m 크기로 만들졌으며 시민 왕래가 많은 처인구 김량장동 통일공원과 기흥구 중동 동백호수공원 삼거리, 수지구청 광장에 설치됐다.

이와 함께 가로 1.8m, 높이 2m, 두께 10cm 크기의 등신대(사람과 같은 크기)도 제작해 분당선과 용인경전철 환승역인 기흥역 개찰구에 설치했다.

시 관계자는 “조형물과 등신대가 경기도종합체육대회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모으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시민과 경기도민이 함께하는 최고의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 해 준비 하겠다”고 말했다.

2022년 경기도종합체육대회는 △제68회 경기도체육대회(4월 14~16일) △제12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4월 28~30일) △2022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10월 7~8일) △제33회 경기도생활대축전(10월 28~31일) 등 총 4개 대회다.

내년에는 제3회 경기도어울림체육대회(9월 2~3일)가 용인시에서 함께 열린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