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스물다섯 스물하나' 김태리, 펜싱 꿈나무로 완벽 변신 [N컷]

[편집자주]

tvN '스물다섯 스물하나' 스틸컷 © 뉴스1
tvN '스물다섯 스물하나' 스틸컷 © 뉴스1
'스물다섯 스물하나' 김태리의 첫 스틸컷이 공개됐다.

tvN 새 토일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극본 권도은/ 연출 정지현) 측은 12일, 열여덟 청춘 나희도로 완벽 변신한 김태리의 모습을 담은 스틸컷을 공개했다.

'스물다섯 스물하나'는 1998년 시대에 꿈을 빼앗긴 청춘들의 방황과 성장을 그린 드라마다. 스물둘과 열여덟, 처음으로 서로의 이름을 불렀던 두 사람이 스물다섯 스물하나가 돼 사랑하고 성장하는 청량한 첫사랑, 그리고 우정과 사랑 사이에서 헷갈리는 설렘과 힘든 고민을 함께하는 다섯 청춘들의 케미스트리를 담을 예정이다.

김태리는 극 중 IMF로 팀이 없어졌지만 열정과 패기로 똘똘 뭉친, 당찬 고등학교 펜싱 꿈나무 나희도 역을 맡았다. 극 중 나희도는 넘어지고 좌절하면서도 꿈을 향해 질주하는 포기를 모르는 야무진 청춘답게 끓어 넘치는 에너지로 가득 차 있는 인물이다.

이날 공개된 스틸컷에는 나희도가 교복을 입은 채 펜싱 동작들을 연습해보는 장면이 담겼다. 나희도는 영롱한 눈빛을 반짝이며 체육관이 아닌 야외에서, 칼도 없이 맨바닥 위에 선 채 허공으로 팔을 뻗고 있다. 또한 손에 든 하얀 국화꽃을 몰입해서 바라보는가 하면, 하늘을 향해 해맑게 웃어 보이는 모습으로, 앞으로 펼쳐질 '희도 이야기'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김태리는 '스물다섯 스물하나'에 출연하게 된 데에 "글이 정말 재미있었다"라며 "희도 캐릭터는 제가 한 번도 만나본 적 없는 색깔의 인물이었고 궁금했다"라고 얘기했다. 이어 "제가 이 대본 안에 있는 모습이 펜싱이라는 조금은 낯선 스포츠가 소재인 점도 너무 매력적이다"라며 나희도로 인해 펜싱을 접하게 된 기대감을 털어놨다.

이어 김태리는 나희도 캐릭터에 대해 "펜싱 꿈나무로 시작해 지금은 슬럼프를 겪고 있지만 펜싱을 너무나 사랑하기에 꿋꿋하게 꿈을 향해 걸어가는 청춘"이라며 "평소에는 심히 밝고 앞만 바라보고 달려가는 성격이지만, 자신의 꿈에는 누구보다 진심이고 진지한 친구다"라고 설명했다.
이에 더해 "가장 애정 가는 부분은 희도가 늘 앞으로 걷는 아이라는 점이다"라며 "실패가 좌절로 이어지지 않는 아이, 비극이 그저 비극으로 끝나지 않는 아이, 나아가는 걸음에 한 점 두려움이 없는 단단한 아이"라고 나희도를 향한 진심이 가득 담긴, 무한 애정을 드러냈다.

제작사 화앤담픽쳐스는 "김태리는 연기에 대한 의지와 집념이 남다른, 그 누구보다 열정적인 빛나는 보석 같은 배우다"라며 "매 장면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는 김태리를 보면 감탄하게 된다"라고 얘기했다. 이어 "'스물다섯 스물하나' 나희도라는 캐릭터에 숨을 불어 넣으며 모두에게 '청춘'이라는 단어를 아로새기게 만들 김태리의 활약을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한편 '스물다섯 스물하나'는 '불가살' 후속으로 오는 2월12일 오후 9시10분에 처음 방송된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