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반려동물 이름 코코·간편검사키트 인기 높아"…핏펫 리포트 보니

설 연휴 맞아 공개…최다 검색어는 치약

[편집자주]

핏펫 제공 © 뉴스1
핏펫 제공 © 뉴스1

반려동물을 키우는 보호자들은 강아지, 고양이의 건강 관리를 위한 '간편 검사 키트'에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핏펫(대표 고정욱)이 설 연휴를 앞둔 27일 공개한 반려동물 리포트 인포그래픽에 따르면 보호자가 반려동물 건강 관리를 위해 사용하는 핏펫 상품 중 가장 인기가 많았던 품목은 간편 건강 검사 키트였다.

이어 파우더형 영양제, 수의사가 만든 짜 먹는 간식, 츄어블 영양제, 구강관리용 파우더 등으로 나타났다. 모두 일상에서 손쉽게 이용할 수 있으면서 기능성이 함유된 제품들이다.

핏펫에 등록된 반려동물은 강아지가 86%, 고양이가 14%를 차지했다. 평균 나이는 강아지 5.6살, 고양이 3.6살로 강아지의 연령대가 높았다. 성별은 수컷이 53%, 암컷이 47%로 수컷의 비율이 조금 더 많았다.

핏펫 앱의 실사용자인 보호자의 연령층은 10대 6%, 20대 30%, 30대 29%, 40대 21%, 50대 12%, 60대 이상 2%로 2030인 MZ세대의 비중이 가장 높았다. 성별로는 남성이 17%, 여성이 83%로 여성 보호자의 이용률이 압도적인 우위를 차지했다.

해외에서도 핏펫의 반려동물 건강 관리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미국, 영국, 캐나다 등 전세계 15개 지역에서 핏펫의 건강 검사 키트, 사료, 간식, 의류 등을 사용하고 있었다.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아끼며 건강 관리에도 아낌없이 투자하는 글로벌 펫 휴머니제이션(Global Pet Humanization) 현상을 보여주는 것으로 풀이된다.

또 보호자가 반려동물의 건강 중 가장 일상적인 관심을 기울이는 분야는 구강 상태였다. 최다 판매 상품은 치석제거 기능이 함유된 덴탈껌(잇츄)이었고 최고 인기 검색어는 치약이었다. 특히 총 판매 수량 2000만개를 돌파한 덴탈껌은 일렬로 나열했을 때 서울과 부산 왕복 2회에 해당하는 약 1600㎞ 수치를 기록했다.

핏펫의 건강 맞춤 커머스 핏펫몰을 이용하는 보호자들의 행태도 발표됐다. 가장 높은 이용률을 보인 요일은 수요일이었으며, 주로 오후 1시에 구매하는 경향을 보였다. 이들이 남긴 리뷰 글자수는 4470만자 이상으로 가장 많은 리뷰를 작성한 회원은 840개의 리뷰를 남긴 것으로 파악됐다.

핏펫에 등록된 반려동물의 인기 이름도 1위부터 5위까지 공개했다. 강아지는 △코코 △보리 △콩이 △두부 △초코 순이었다. 고양이는 △보리 △코코 △레오 △후추 △호두 순으로 조사됐다. 강아지와 고양이 모두에게서 코코와 보리라는 이름이 고르게 사랑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고정욱 핏펫 대표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건강 관리에 대한 필요성과 중요성도 함께 높아지고 있음을 이번 리포트 분석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다"며 "핏펫은 보호자와 반려동물이 한 가족으로서 더욱 건강하고 즐겁게 지낼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하고 신뢰도 높은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핏펫은 이번 반려동물 리포트 공개와 더불어 2022 임인년 설 연휴를 맞아 ‘호랑이 혜택기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총 11일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의 자세한 내용은 핏펫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핏펫은 간편 검사 서비스, 건강 맞춤 커머스, 병원찾기 등 다양한 반려동물 건강 관리 서비스를 모바일 앱으로 통합 제공하는 기업이다. 2020년 아기유니콘, 2021년 예비유니콘 기업으로 연속 선정되며 펫코노미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핏펫 제공 © 뉴스1
핏펫 제공 © 뉴스1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일명 '마당개'들의 인도적 개체수 조절을 위한 '시골개, 떠돌이개 중성화 및 환경개선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