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뉴스원클릭] 사진으로 보는 한 주의 뉴스

박근혜 전 대통령 '5년 만에 국민 향해 인사'
코로나 누적 확진자 수 1천만명 돌파…인구 5분의 1

[편집자주]

© 뉴스1

3월 넷째주 뉴스

특별사면 이후 83일 만에 퇴원한 박근혜 전 대통령이 "국민 여러분께 5년 만에 인사를 드리게 됐다"며 "많이 염려해주셔서 건강이 많이 회복됐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 사저 앞에서 대국민 메시지를 발표하던 박 전 대통령을 향해 소주병을 던진 40대 남성이 구속되기도 했다.

더불어민주당 새 원내대표에 친(親)이재명계이자 대표적인 '운동권' 출신 정치인으로 꼽히는 3선의 박홍근(52·서울 중랑을) 의원이 선출됐다. 박 원내대표는 "강한 민주당을 만드는 데 제 모든 것을 바치겠다"면서 "의원들의 지혜를 하나로 모아서 우리 당이 개혁과 민생을 야무지게 챙기는 강한 야당으로 반드시 거듭나게 하겠다"고 다짐했다.

코로나19 누적 확진자 수가 1천만명을 돌파했다. 지난 2020년 1월20일 국내에서 첫 코로나 확진자가 나온 지 792일 만의 일로, 국민 5명중 1명꼴로 코로나에 감염된 것이다.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이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이란과의 9차전에서 2-0으로 이겼다. 이란을 상대로 승리한 것은 2011년 이후 11년 만이다.

2022 세계실내육상선수권대회 남자 높이뛰기 종목에서 우승한 우상혁이 금의환향했다. 한국 선수가 세계실내육상선수권에서 우승한 건 역대 처음이다.(사진 로이터, AFP)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