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위메이드, 내달 15일 쇼케이스서 위믹스달러 코인·메인넷 공개

6일 글로벌 쇼케이스 일정 밝혀
위믹스 3.0, 게임·DAO·디파이 플랫폼 선보일 예정

[편집자주]

위믹스(WEMIX) 3.0 글로벌 쇼케이스 티저 페이지 공개 이미지. © 뉴스1(위메이드 자료 제공)
위믹스(WEMIX) 3.0 글로벌 쇼케이스 티저 페이지 공개 이미지. © 뉴스1(위메이드 자료 제공)

위메이드가 6일 위믹스(WEMIX) 3.0의 글로벌 쇼케이스 일정과 티저페이지를 공개했다. 위믹스 3.0은 내달 15일 오전 9시(한국 시간)에 글로벌 쇼케이스를 통해 베일을 벗는다.

글로벌 쇼케이스에서는 메인넷 위믹스 3.0에 대한 상세 정보와 위믹스달러도 공개될 예정이다. 위믹스달러는 메인넷의 네이티브 코인(native coin)으로 위믹스를 각종 생태계에서 활용하기 위해 사용되는 스테이블 코인(stable coin)이다.

또한 플랫폼이 주도하는(platform-driven) 서비스 중심(service- oriented)의 생태계를 지향하는 위믹스 3.0은 주축이 될 세 가지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Game), 나일(DAO/NFT), 위믹스 탈중앙금융 서비스(DeFi) 플랫폼을 소개한다.

우선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는 세계 최초 블록체인 게이밍 플랫폼인 위믹스가 더욱 강력한 생태계 구축을 위해 준비중인 WGC(WEMIX Game Chain)기반의 게임플랫폼으로 발전한다.

두번째 'NFT Is Life Evolution' 나일(NILE)은 네이트(Neith) 프로토콜을 사용해 크리에이터들이 그들의 비전을 실행하기 위한 자금·구성원을 모집할 수 있는 DAO 형태의 플랫폼이다.

위믹스 디파이 서비스는 WEMIX DeFi Service로 진화하고 암호화 자산의 저장·거래·대출·결제·투자 등을 처리할 수 있는 On-Chain DeFi 플랫폼을 선보일 계획이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이미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으로 검증된 위믹스가 퍼블릭 체인 위믹스3.0으로 업그레이드 중”이라며 “위믹스3.0은 스테이블 코인 기반으로 안정적인 경제시스템을 구축해 게임, DAO+NFT, 디파이로 영역을 보다 확장하고 메인넷의 근원적인 경쟁력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