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울주군, 방사능 방재 '공공데이터 기업 매칭 지원사업' 선정

[편집자주]

울산 울주군청사 /뉴스1 © News1
울산 울주군청사 /뉴스1 © News1

울산 울주군이 추진하고 있는 '방사능 방재 재난 대응 디지털 DB 고도화 및 드론 길 데이터 구축' 사업이 '2022년 공공데이터 기업 매칭 지원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

10일 울주군에 따르면 '공공데이터 기업 매칭 지원사업'은 공공데이터 개방과 품질개선 가속화로 데이터 경제를 선도하고 이 분야의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것이다.

지원사업은 데이터 구축‧가공이 필요한 행정‧공공기관과 관련 기술을 보유한 데이터 기업을 매칭, 행정안전부가 기업에 예산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사업에 선정되면 정부나 기관에서 필요로 하는 공공데이터 구축을 위해 사업비 2억원과 인턴 인건비 1억원 등 3억원까지 지원한다.

울주군의 경우 지난해 '방사능 방재 안전 정보 디지털 DB 구축' 사업에 선정돼 방사능재난 이재민 임시주거시설 등 방사능 방재 정보를 디지털 공공데이터로 구축, 행안부와 원자력안전위원회 공모사업 기관에 제공했다.

올해는 신고리 5·6호기 방사능 방재 대책을 반영한 방재 정보와 지난해 구축했던 데이터를 고도화해 인접 지자체와 유관기관, 주민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한국형 뉴딜정책에 따라 고도화된 방재 DB를 활용, 디지털 방사능 방재 시스템의 지속적인 구축을 통해 주민 보호 조치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