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임영웅, 4월 가온차트 4관왕 등극…빅뱅 2관왕

아이브, 54.4만장 판매로 앨범차트 1위

[편집자주]

임영웅© 뉴스1
임영웅© 뉴스1

임영웅이 4월 가온차트에서 4관왕을 차지했다.

12일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에 따르면 지난 4월 월간 가온차트에서 임영웅은 '우리들의 블루스'로 다운로드, BGM, 벨소리, 통화연결음차트 1위에 랭크되며 4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4년 만에 돌아온 빅뱅은 '봄여름가을겨울 (Still Life)'로 디지털, 스트리밍차트 1위에 랭크되며 2관왕을 차지했다.

앨범차트는 4월5일에 발매된 아이브의 '러브 다이브'(LOVE DIVE)가 54만4339장의 판매량으로 1위를 차지했다. 아이브의 두 번째 싱글앨범인 '러브 다이브'는 4월 월간 리테일 앨범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소셜차트2.0은 방탄소년단이 14개월 연속 1위를 이어가고 있다. 4월 소셜차트에서 가장 큰 순위 상승을 보여준 가수는 빅뱅이다.

이와 함께 공개된 19주차(5월1일~5월7일) 가온차트에서는 임영웅의 첫 정규 앨범 '아임 히어로'(IM HERO)가 앨범차트 1위, 타이틀곡 '다시 만날 수 있을까'가 디지털, 다운로드, BGM, 벨소리, 통화연결음차트 1위에 랭크되며 총 6관왕을 차지했다. 스트리밍차트는 빅뱅의 '봄여름가을겨울 (Still Life)'이 5주 연속 1위를 유지했다.

이날 발표되는 가온인증 앨범 부문에서는 △더블 밀리언의 NCT 드림림의 '글리치 모드'(Glitch Mode) △밀리언 스트레이의 키즈 '오디너리'(ODDINARY) △트리플 플래티넘의 트와이스 '포뮬라 오브 러브(Formula of Love): O+T=<3', 스트레이 키즈 '크리스마스 이블'(Christmas EveL) △더블 플래티넘의 스트레이 키즈 '고생
(GO生), 레드벨벳 '더 리브 페스티벌 2022 - 필 마이 리듬'(The ReVe Festival 2022 - Feel My Rhythm) △플래티넘의 스트레이 키즈 '아이 엠 유'(I am YOU)가 인증을 받는다.

스트리밍 부문은 △플래티넘의 싹쓰리(유두래곤, 린다G, 비룡) '다시 여기 바닷가', MSG워너비(M.O.M) '바라만 본다', 더 키드 라로이와 저스틴 비버 '스테이'(Stay)가 인증을 받는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