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배민, 클릭당 비용 차감 새 광고상품 배민1에 확대 적용

우리가게클릭, 6월2일 확대 적용…최초 14일·최대 40만원 배민 부담

[편집자주]

지난 2월 서울 강남구 배민라이더스 남부센터 모습 © News1 박세연 기자
지난 2월 서울 강남구 배민라이더스 남부센터 모습 © News1 박세연 기자

배달의민족(우아한형제들)이 새로 출시한 새 광고 상품 '우리가게클릭'을 단건배달 서비스인 '배민1'으로 확대 적용한다. 6월2일부터 시행 예정인데, 최초 14일간 광고비는 배민이 부담한다.

배민은 음식점주 커뮤니티인 '배민 사장님광장'을 통해 이같은 광고 상품 확대 적용 소식을 12일 알렸다. 우리가게클릭은 음식점주가 일정 광고비를 배민에 예치한 뒤 소비자가 선택하는 만큼 광고비를 차감하는 광고상품이다. 주문이 아닌 선택(클릭)에 따라 200~600원이 차감된다. 1개월 최대 광고비는 300만원이다.

배민은 사전신청도 함께 받기 시작했다. 사전신청자는 광고 시작일부터 14일간 최대 40만원까지 새 광고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 배민 관계자는 "배민1에 우리가게클릭 상품을 신규 시작할 경우 이후에도 14일 광고비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혜택 제공은 회사 운영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다만 광고비는 최대 300만원까지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40만원을 초과한 광고비는 음식점주 부담이다. 이에 배민 측은 시범운영 기간엔 예산을 40만원 이내로 설정할 것을 권장했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