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교수님 부친상, 1~4학년 1만원씩 걷어 부조"…단톡방 공지 '시끌'

[편집자주]

(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 뉴스1
(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 뉴스1
한 대학교 학과 단체 대화방에서 교수 부친상 소식을 알리면서 부조금을 걷자 논란이다.

A씨는 지난 17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글을 올려 모교를 지잡대라고 비난했다. 그는 "교수님 아버지 돌아가셨는데 부조금을 왜 우리가 내야 하냐"면서 "맨날 돈 걷어간다. 저번에도 6만원 걷었다. 말이 되냐"고 분통을 터뜨렸다.

동시에 학과 단체대화방에 올라온 안내 사항을 갈무리해 공개했다. 학과 대표로 추정되는 학생은 "교수님 부친상으로 인해 이번 주 수업이 어렵다고 하신다"며 부고 소식을 알렸다.

이어 "1~4학년 모두 1만원씩 모아서 부조금 보내려고 한다"며 "5만원 단위로 모아주시면 감사하겠다. 예를 들면 4학년은 19명인데 만원을 더 채워 20만원으로 모았다"고 했다.

그러면서 "5만원 단위로 돈 모아서 보내주시면 교수님께 전달하겠다. 오늘 오후 1시까지 모아달라"고 공지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믿기지가 않는다", "저거 100% 횡령한다", "교수님도 아니고 교수님 부친상까지 챙겨야 하냐", "어떻게든 돈 뜯으려고 발악한다", "학교 측에 알려라" 등의 황당해했다.

다만 한 누리꾼은 "내가 젊은 꼰대냐. 1인당 5만원 이상씩 내라는 것도 아니고 교수님 부친상인데 1만원도 못 내냐. 요즘 분위기가 진짜 이러냐"고 이해하기 어렵다는 반응을 보였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