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스스로에게 실망" 김새론, 음주운전 인정 속 직접 사과(종합)

소속사도 사건 발생 이틀째 만에 사죄

[편집자주]

배우 김새론© News1
배우 김새론© News1


사진=김새론 인스타그램 © 뉴스1
사진=김새론 인스타그램 © 뉴스1
배우 김새론(22)이 음주운전 혐의로 적발된지 이틀째 만에 직접 사과했다. 소속사 역시 김새론의 잘못에 대해 인정하고 사죄의 뜻을 밝혔다.

김새론은 지난 18일 서울 강남경찰서에 의해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혐의로 적발됐다. 경찰은 이날 오전 8시쯤 '비틀거리며 운전하는 차가 있다'는 신고를 받고 학동사거리로 출동해 김새론을 붙잡았다. 경찰은 현장에서 구조물을 받고 도주하던 김새론을 붙잡은 뒤, 음주 감지기로 음주 여부를 확인했다. 다만 김새론이 현장 음주 측정 대신 채혈을 원했고, 이에 피를 뽑기 위해 김새론을 병원으로 옮긴 것으로 전해졌다.

적발 당일 김새론 소속사 골드메달리스트 측은 이날 입장을 내고 "김새론은 정확한 검사를 위해 채혈 검사를 진행했으며, 검사 후 보호자 동행 하에 다른 조사 없이 귀가 조치 됐다"라고 밝혔다. 이어 "채혈 검사 결과는 2주 후 나올 예정이며, 김새론은 추후 경찰의 요청에 성실하게 임할 것"이라고 했다.

지난 2010년 영화 '아저씨'에서 원빈과 호흡을 맞추는 등 아역부터 오랜 기간 연기 생활을 하며 사랑 받았던 김새론은 이번 일로 대중에게 실망감을 안겼다. 더욱이 음주 운전 혐의 적발 후 사과의 뜻을 밝히지 않는 것에 대한 비판도 더해졌다.

이에 적발된지 하루가 지난 19일 김새론의 소속사는 "먼저 정확한 사실관계 파악에 시간이 걸려 공식 입장이 늦어진 점에 대해 사과드린다"라며 "김새론의 음주운전으로 발생한 사고로 인해 심려를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라고 밝혔다. 이어 "김새론은 자신의 잘못을 깊게 반성하고 있다"라며 "본인 잘못으로 인해 피해와 불편함을 겪은 많은 분들과 파손된 공공시설의 복구를 위해 애쓰시는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사죄의 마음을 전하고, 피해 복구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임을 약속했다"며 뒤늦은 사과의 뜻을 전했다.

이후 김새론 역시 19일 밤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자필 사과문을 올렸다. 사과문에는 "먼저 사고와 피해 상황을 정리한 뒤, 늦게 입장을 전해드리게 되어 죄송하다"라며 "저는 5월18일 오전 8시경 강남에서 공공기물을 파손하는 사고를 냈고 당시 저는 음주 상태로 큰 잘못을 저질렀다"라며 사실상 음주운전을 했음을 인정했다.

이어 "저의 잘못된 판단과 행동으로 주변 상가의 상인 분들, 시민 분들, 복구해 주시는 분들 너무나도 많은 분들께 피해를 끼쳤다"라며 "더 신중하고 책임감 있게 행동해야 했으나 그러지 못했다,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라고 고개를 숙였다.

김새론은 "사고로 인한 피해는 현재 회사와 함께 정리해 나가는 중이며 마지막까지 소통하고 적극적으로 해결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얘기했다.김새론은 "또한 촬영 중인 작품과 준비하던 작품의 제작에 차질을 드리게 되어 동료 배우들과 스태프분들을 비롯한 제작진에게도 너무나 죄송하다"라며 "다시 한 번 깊이 사과드리며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라고 거듭 사과했다.

아울러 김새론은 "이번 불미스러운 사건에 대해 변명의 여지가 없으며 제가 저지른 잘못에 스스로도 실망스럽고 너무나 부끄럽다"라며 "이런 일이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깊이 반성하고 또 반성하겠다, 죄송하다"라고 말했다.

김새론이 음주운전 혐의를 받으면서 그가 출연할 예정이었던 SBS 드라마 '트롤리'와 넷플릭스 '사냥개들'에도 불똥이 튀었다. '트롤리'는 김새론의 하차를 결정했으며, '사냥개들' 측은 지난 18일 "드라마는 현재 촬영 중"이라며 "이후 촬영 일정은 조정 예정이며, 공개 일정 역시 충분한 논의 후 정리되는 대로 말씀드리겠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한편 아역 배우 출신인 김새론은 2009년 영화 '여행자'부터 연기 생활을 본격 시작했다. 이듬해 영화 '아저씨'에 출연해 큰 인기를 얻었다. 이후 영화 '이웃사람' '맨홀' '도희야' '눈길' '동네사람들' 및 드라마 '내 마음이 들리니' '여왕의 교실' '화려한 유혹' '레버리지: 사기조작단' 등에 출연했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