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노랑통닭, 남양주 덕소점 열어…600호점 돌파

[편집자주]

노랑통닭 남양주 덕소점.(노랑푸드 제공)© 뉴스1
노랑통닭 남양주 덕소점.(노랑푸드 제공)© 뉴스1

노랑푸드의 치킨 프랜차이즈 노랑통닭은 경기 남양주 덕소점을 열면서 600호점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노랑통닭은 지난 2009년 4월, 1호점인 '노랑통닭 부경대점'을 오픈한 이래로 화학 염지제를 사용하지 않은 '저염 치킨', '착한 치킨'의 대표 주자로서 꾸준히 가맹점을 늘려왔다. 또 철저한 상권 분석을 통해 가맹점을 오픈하고 있으며, 그 결과 가맹점 평균 매출은 꾸준히 상위권에 위치하고 있다.

최근에는 코로나 이후 배달 주문의 수요가 크게 늘며, 임대료와 인건비 등 고정비용이 낮은 배달형 매장 오픈에 집중하면서 가맹점 확장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기존 가맹점에는 QSC(품질, 서비스, 위생)을 강화하기 위한 '찾아가는 점주 교육' 등 다양한 상생 정책도 펼치고 있다. 덕분에 노랑통닭은 2017년부터 2021년까지 5년 연속 2%대의 낮은 폐점률을 유지하고 있다.

또 예비 창업자 대상의 창업 설명회를 꾸준히 개최하며 다양한 방식으로 예비 가맹점주들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수도권 중심의 가맹점을 전국 각 지역으로 확대하고자 충청 교육센터를 비롯한 지역 교육센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공격적인 지역 출점에 나서고 있다.  

송민규 노랑통닭 대표는 "노랑통닭이 600호점을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꾸준히 사랑해 주시는 고객 여러분과 항상 최고의 서비스로 노랑통닭의 가치를 높여주고 계신 전국의 모든 가맹점주가 함께하기 때문"이라며 "노랑통닭은 앞으로도 가맹점과 함께 상생하며 고객 여러분께 사랑받을 수 있도록 건강한 브랜드 가치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랑푸드 제공)© 뉴스1
(노랑푸드 제공)© 뉴스1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