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김용문 창업진흥원장, CES 2022 혁신상 수상기업 히포티앤씨 방문

[편집자주]

김용문 창업진흥원장(왼쪽에서 3번째)ㅇ; 국내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 지원 강화를 위해 히포티앤씨를 방문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창업진흥원 제공)© 뉴스1
김용문 창업진흥원장(왼쪽에서 3번째)ㅇ; 국내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 지원 강화를 위해 히포티앤씨를 방문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창업진흥원 제공)© 뉴스1

창업진흥원은 김용문 창원진흥원장이 '국제제품박람회 2022'(CES 2022) 혁신상 수상기업인 ㈜히포티앤씨를 방문하였다고 13일 밝혔다.

히포티앤씨는 국내 디지털치료체를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CES 2022에서 주의력 결핌과 과잉행동(ADHD) 증상을 가상현실(VR)과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진단·치료하는 디지털치료제 '어텐션케어'(AttnKare)를 통해 Virtual&Augmented Reality와 Digital Health & Wellness 두 부문에서 혁신상을 받았다.

CES 혁신상은 전시회를 주최하는 전미소비자기술협회(CTA)가 혁신 기술·제품 등에 주는 상이다. 창업진흥원 지원을 받은 30개 참가기업 중 6개사가 CES 2022에서 혁신상을 받았다.

정태명 히포티앤씨 대표는 "CES 2022 혁신상 수상 이후 국내·외 투자사 등 잠재적 파트너사들과 협력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해 체계적인 준비를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작년 9월부터 진행한 창업진흥원의 CES 혁신상 수상 기업과 전문가의 밀착 코칭과 전시회 사전 교육이 큰 도움이 됐다"고 했다.

김용문 원장은 "K-스타트업들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전략적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며 "해외 액셀러레이터와의 매칭과 현지 네트워크 구축, 인프라 확보 등 연계 지원 방안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업진흥원은 △SWITCH 2022(싱가포르, 10월) △SLUSH 2022(핀란드, 11월) 전시회에 참가할 스타트업을 이달 17일 오후 4시까지 K-스타트업 누리집을 통해 모집한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