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당근마켓, 기업용 '브랜드 프로필' 출시…"전국 단위 광고 가능"

배스킨라빈스와 함께 첫 브랜드 프로필 시작
"브랜드 프로필 계정으로 전국 단위 지역 광고 진행 가능"

[편집자주]

(당근마켓 제공) © 뉴스1
(당근마켓 제공) © 뉴스1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은 프랜차이즈 기업들이 참여할 수 있는 '브랜드 프로필'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브랜드 프로필은 당근마켓 비즈프로필의 기업용 계정이다. 프랜차이즈 기업의 경우 지금까지 개별 비즈프로필을 개설해야 했지만, 이제 브랜드 프로필 기업 계정 하나로 전국 모든 지점에서 이용할 수 있는 혜택 및 정보를 동시 다발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브랜드 프로필은 각 지역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기업을 대상으로 한 채널인만큼, 3000만 당근마켓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전국 단위로 노출된다. 브랜드 프로필을 활용한 '지역 광고' 역시 전국 단위로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기존 비즈프로필은 동네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을 중심으로 자유롭게 개설할 수 있었다면, 브랜드 프로필은 별도의 제휴를 통해 운영할 수 있다.

당근마켓의 첫 브랜드 프로필은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와 함께한다. 전국의 당근마켓 이용자들은 중고거래 홈 피드에서 배스킨라빈스 브랜드 프로필 지역 광고 게시글을 통해 '쿼터 4500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30일까지 각 지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회사 측은 "이번 브랜드 프로필 출시로 프랜차이즈 가게를 운영하는 각 지역의 가맹점들은 본사에서 전국적으로 시행하는 이벤트나 프로모션을 더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문경원 당근마켓 브랜드 프로필 사업을 총괄 실장은 "그동안 동네 상권을 중심으로 전국에서 가맹점을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기업들의 제휴 문의가 꾸준히 있었다"며 "업체들의 니즈와 당근마켓이 가진 지역성이라는 강점을 잘 결합해 프랜차이즈 기업과 지역 가맹점, 당근마켓 이용자 모두가 윈윈할 수 있는 '브랜드 프로필'을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