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카라 박규리 "엄마와 연락 안 한다…과한 애정 부담스러워" [RE:TV]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24일 방송

[편집자주]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캡처 © 뉴스1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캡처 © 뉴스1

박규리가 어머니와의 관계를 솔직히 밝혔다. 

지난 24일 방송된 채널A 예능 프로그램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서는 카라 멤버 박규리가 출연한 가운데 "어머니를 좋아했지만 이제는 거리를 둬야 할 것 같다"라는 속내를 털어놔 궁금증을 유발했다. 

박규리는 "사실 엄마를 너무 존경하고 사랑한다. 엄마도 저에 대한 애정이 너무 크다. 하지만 어느 순간 과한 애정 자체가 부담스러웠다"라고 고백했다. 이어 "부모님이 늦은 나이에 낳은 외동딸이다. 온전히 쏠리는 애정이 부담이었다. 부모님의 재능이 너무 많은데 저로 인해 희생했다고 하니 더 그랬다. 애정에 제가 못 따라가니까 벗어나고 싶었다. 그래서 거리를 두게 됐다"라고 말했다. 

박규리는 또 "부모님이 뭐든 해주고 싶어하지 않냐. 그만큼 제가 표현을 해야 하는데 그걸 안 하니까 굉장히 섭섭해 하신다. 그런 부분이 안 맞아서 부담이 느껴졌다"라고도 덧붙였다. "자주 연락하냐"라는 오은영 박사의 질문에는 "원래 매일 연락하다가 지금은 잠깐 연락을 안 드리고 있다, 작년 말부터였다"라고 답했다. 

그의 사정을 들은 오은영 박사는 "어머니가 사랑이 많으니까 규리씨가 편안할 때는 괜찮은데 지금은 그릇이 작아져 있는 상태니까 어떨 때는 그 사랑이 안 담아지는 거다. 부담스럽겠다, 근데 그 부담스럽다고 말하는 스스로가 싫을 거다"라고 봤다. 박규리는 공감하며 "그래서 결론은 다 내 탓인 것 같다"라고 자책했다. 

박규리는 "성우인 엄마가 연예계를 잘 아시니까 여자 연예인의 바른 삶에 대해 계속 얘기를 해주셨고, 그걸 듣고 자랐다. 바르지 못한 모습을 보이면 안될 것 같은 압박감이 있었다"라고 밝혔다. 부모님은 모든 걸 터놓고 얘기해줬으면 하셨다고. 박규리는 "이성교제도 그랬는데 제가 항상 먼저 말을 안 했다. 비밀로 하다가 늘 걸렸다. 그래서 늘 엄마한테 거짓말하는 딸이 됐다. 그러다 보니 더 얘기를 할 수 없었다"라고 고백했다. 

이에 오은영 박사는 "엄마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한 삶을 살았을 가능성이 크다"라고 봤다. 더불어 "현실에서의 내 모습과 그게 차이가 많이 나면 죄책감을 느끼게 된다. 부모에게 미안하고 염치가 없는 거다"라고 꼬집었다. 박규리는 또 한번 수긍하며 "항상 죄인이 되는 느낌"이라고 말했다. 

박규리는 "엄마가 여성스럽고 조신한 걸 원하시는데 저는 털털하고 술 마시고 노는 걸 좋아한다"라면서 자유분방한 삶을 추구한다고 했다. 그의 고백에 오은영 박사는 "인간이 행복하게 잘 살려면 자아 기능이 좋아야 한다, 자아 기능이 크고 단단할 때 편안하고 행복해진다"라며 자신의 본능적인 욕구를 현실에 맞게끔 조절해내야 한다고 조언했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