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환혼' 이재욱, 정소민X황민현 질투 "이 정도 거리는 나만" [RE:TV]

[편집자주]

tvN '환혼' 방송 화면 캡처 © 뉴스1
tvN '환혼' 방송 화면 캡처 © 뉴스1

'환혼' 이재욱, 정소민, 황민현 삼각관계가 시작될 조짐이 보였다.

지난 25일 방송된 tvN 주말드라마 '환혼'(극본 홍정은, 홍미란/연출 박준화)에서는 무덕이(정소민 분)가 서율(황민현 분)과의 어린 시절을 회상했다.

서율은 무덕이에게 궁금증을 가졌다. 무덕이가 눈이 안 보이는 척을 했다는 박당구(유인수 분)의 얘기를 듣고 "남을 잘 속이는 아이다. 보이는 것과 다른 자는 감추는 것이 있는 자다"라고 수상쩍게 여겼다.

장욱(이재욱 분)은 무덕이에게 "왜 독약을 먹였다고 한 거야?"라고 물었다. 무덕이는 장욱이 죽을 거라는 확신을 줘야만 기문을 열어줄 거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라고 답했다. 무덕이는 "팔다리 하나쯤은 잘릴 거라고 생각했는데"라며 "송림 사람들은 독하지 못하다"고 비웃었다. 장욱은 자신이 무덕이의 병시중을 해줬다고 말했다. 무덕이는 쑥스러워했다.

장욱은 "나뿐이잖아. 이 정도 거리에 들어와도 되는 사람은"이라며 "살아오며 나의 간절함을 무시하는 사람뿐이었다. 나를 위해 목숨을 걸어준 건 네가 처음이었다"라고 말했다. 장욱은 무덕이를 스승님으로 모시겠다고 했다. 무덕이는 사제 관계를 아무에게도 알려서는 안 되며, 장욱이 최고의 경지에 올라 자신의 기력을 되찾을 때까지만 유지될 거라고 했다. 장욱은 무덕이 앞에 무릎을 꿇고 "스승을 목숨 걸고 받들고 지키겠다"고 약속했다.

허염(이도경 분)은 장욱의 기문을 열면서 자신의 기를 불어넣어 줬다. 이를 알게 된 무덕이는 장욱이 기를 돌리게 한 다음 그 기를 뺏아올 계획을 세웠다. 무덕이는 기를 돌리는 건 호흡법이 중요하다고 했다. 장욱과 무덕이는 허염이 서율의 집안사람이기 때문에 서율을 통해 호흡법에 대한 비밀을 알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다. 두 사람은 서율을 바라보다가 박당구에게 들켰다. 박당구는 무덕이가 서율을 좋아한다고 오해하게 됐다.

서율은 무덕이를 계속 경계했다. 무덕이는 호흡법을 알기 위해 쫓아갔지만, 서율은 무덕이를 쫓아냈다. 무덕이는 술사들이 씻는 곳까지 들어갔고 서율은 이를 보고 무덕이를 숨겨줬다. 무덕이는 이 틈을 타 서율의 배에 손을 갖다 댔다. 하지만 호흡법을 알아내기엔 시간이 부족했다. 무덕이는 서율을 안기 위해서 사모한다고 거짓말로 고백하며 다가갔다. 서율은 무공으로 무덕이를 날려버렸다. 서율은 무덕이의 의도를 간파하고 단호하게 대처했다.

무덕이는 서율이 허리춤에 차고 있던 호각을 발견, 주워 들었다. 무덕이는 호각을 연주했고, 이 모습을 서율이 멀리서 바라보며 옛날 추억을 떠올렸다. 서율은 돌려달라고 했다. 무덕이는 왜 낡은 것을 갖고 있냐고 물었다. 서율은 오래된 친구의 것이라고 했다. 무덕이는 그 친구가 이제 없는 거냐고 물었다. 서율은 유품이라며 "내겐 소중한 것이니 돌려달라"라고 했다. 무덕이는 돌려주는 대신 호흡법을 알려달라고 했다. 아니면 부러뜨리겠다고 했다. 그러자 서율은 무덕이 가까이 다가와서 "세 숨만 허락한다"라고 했다.

장욱은 무덕이와 서율이 함께 있는 모습을 멀리서 봤다. 장욱은 무덕이의 정체가 들킬까 봐 걱정하며 "이 정도 거리는 나밖에 안 된다"고 말했다. 무덕이는 서율이 잘생겨서 사모하지 않으려면 노력이 필요하다고 해서 장욱의 질투심을 자극했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