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진태현·박시은, 출산 20일 앞두고 유산…"눈물이 멈추지 않아"

진태현 "9개월간 모든 걸 준 아기 떠나…가족 위해 일어설 것"

[편집자주]

진태현 인스타그램
진태현 인스타그램
배우 진태현, 박시은 부부가 출산예정일을 20일 앞두고 아이를 떠나보냈다. 

진태현은 19일 인스타그램에 "8월 16일 임신 마지막 달, 폭우와 비바람의 날씨가 끝나고 화창한 정기 검진날 우리 베이비 태은이가 아무 이유없이 심장을 멈췄습니다"라고 유산 소식을 알렸다.

이어 "3주만 잘 이겨냈다면 사랑스러운 얼굴을 마주할수 있었을텐데 정확히 20일을 남기고 우리를 떠났습니다, 9개월동안 아빠 엄마에게 희망을 주고 사랑을 주고 모든 걸 다 주고 얼굴만 보여주지 않은 채 떠났습니다"라며 안타까운 심경을 고백하기도.

진태현은 "많은 사람들에게 응원과 사랑을 받아 우리 태은이 정말 행복했을거 같습니다, 다시 한 번 고개 숙여 감사드립니다"라면서 "앞으로 우리 아내 마음 잘 보살피고 몸도 잘 회복할수 있게 옆에서 많이 도와야겠습니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우리 부부를 사랑해주시는 모든 분들 정말 감사합니다, 저희에게 찾아온 기적같은 시간 정말 소중하게 간직하고 늘 그랬듯이 잘 이겨내겠습니다"라며 "눈물이 멈추진 않지만 우리 가족을 위해 일어서야하니 조금만 더 울다 눈물을 멈추겠습니다"라고 했다.

또 "아이를 기다리는 수술실 앞에서의 다른 아버지들과는 다른 의미로 아내를 기다리는 이 경험할수 없는 경험은 겸손함 뿐만 아니라 제가 살아온 인생을 뼈저리게 반성하는 아주 귀한 경험이었습니다"라며 "지금까지의 시간이 꿈인지 아이를 보내고 나서의 시간이 꿈인지 모르겠지만 모든게 현실이며 또 잘 받아들여야 이 시간이 건강하게 지나갈 거 같습니다"라고 말했다.

진태현은 "사랑하는 내 사랑 시은아, 불운도 아니고 누구의 탓도 아니니까 자책만 하지 말자"라며 "지금 이 시간이 우리는 그냥 또 슬퍼해야 하는 시간인가봐, 고생했어 9달 동안 태은이 품느라 이제 좀 쉬어, 그리고 누가 뭐라해도 내가 괜찮아 사랑해"라며 아내에 대한 깊은 애정을 전했다.

진태현은 또 "저희 두사람 병원에서 수술과 입원 중에 우리 딸 태은이 장례와 발인까지 잘 마무리하는 마음으로 이제 집으로 돌아가려 준비 중"이라며 "더 좋은 모습으로 회복하겠습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진태현은 지난 2011년 연기 활동을 하면서 인연을 맺은 박시은과 열애해 2015년 결혼했다. 이후 2019년 대학생인 딸을 입양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어 결혼 7년 만인 올해 2세를 임신했다고 밝혔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