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KCIM, 英 왕립표준협회 국제표준 'ISO 19650:2018' 인증 취득

[편집자주]

KCIM(주) 제공
KCIM(주) 제공

KCIM(케이씨아이엠)은 건설 전 공종 통합 BIM 전문 컨설팅 업체 최초로 영국왕립표준협회(BSI)로부터 빌딩정보모델링(BIM) 분야 국제표준인 'ISO 19650:2018' 인증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BIM 국제표준(ISO 19650)은 지난 2018년 12월 발행된 BIM 정보관리 운영체제 관련 기준으로서 국제표준화기구(ISO) 창립멤버인 영국왕립표준협회(BSI)가 제정했다.

정보모델 요구사항, 정보 제공 라이프사이클, 프로젝트와 자산 정보관리 기능 및 정보 제공 팀 능력 및 역량을 설명하는 표준을 포함한 개념으로, 일회성 평가에 그치지 않고 매년 사후 심사를 통해 BIM 관리 체계에 대한 일관성과 지속적인 개선사항을 객관적으로 검증하여 높은 수준의 글로벌 신뢰도를 확보할 수 있다.

ISO 19650 인증을 획득한 KCIM은 스마트 건설 기업으로서 글로벌 시장에서 BIM에 대한 전문성을 공인 받게 되었으며 앞으로 BIM 운영 체계에 대한 국제 기준에 따라 데이터를 관리하고 BIM 표준 자료를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KCIM(주) 제공
KCIM(주) 제공

또한 BIM 자산의 재사용과 활용률을 높이기 위한 지표를 도입, 활용함으로써 업무에 대한 목표 달성율을 지속적으로 측정, 평가하고 전체 BIM 프로젝트의 효율성을 제고하여 더 많은 해외 프로젝트 수주에 나설 방침이다. KCIM은 최근 미국 법인을 설립하고 BIM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KCIM 김승혁 대표이사는 “국제표준 인증을 획득하며 BIM 수행 프로세스에 대한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게 되었다. 스마트 건설 기업으로서 더욱 강화된 전문성을 확보하게 된만큼 추후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인 ISO 9001까지 취득하며 경영 전반에 걸쳐 품질 시스템 효율성을 개선해 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