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양희은·송은이·에일리 등…김신영 '전국노래자랑' MC 데뷔 지원사격(종합)

'전국노래자랑' 16일 방송

[편집자주]

KBS 1TV '전국노래자랑' 방송 화면 갈무리
KBS 1TV '전국노래자랑' 방송 화면 갈무리
김신영의 '전국노래자랑' MC 데뷔 방송이 화려한 라인업으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16일 오후 방송된 KBS 1TV '전국노래자랑'에서는 새롭게 MC를 맡게 된 김신영의 방송 데뷔 무대인 경기도 하남시 편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의 첫 무대는 양희은이 '참 좋다'를 열창하면서 꾸몄다. 노래를 부르던 양희은 "가수 시작한지 52년 된 양희은, 오늘 '전국노래자랑' 첫 출연입니다"라며 "'전국노래자랑'의 새로운 출발에 여러분의 격려와 응원을 부탁드리면서 새로운 MC 김신영을 소개합니다"라고 인사했다.

이윽고 무대에는 턱시도를 입은 김신영이 올라 양희은과 '행복의 나라로'를 열창했다. 이때 김신영은 올라오는 울컥함을 참지 못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노래를 마친 뒤 양희은은 관객들에게 "다들 처음이 있으니깐 많이 긴장하고 떨리더라도 '전국노래자랑'의 새출발과 함께 커나갈 어린싹이라고 생각하고 보듬어줬으면 한다"라고 했다.

이어 양희은은 김신영에게 "욕심 내려놓고 편안하게, 그렇게 하면 된다"라고 조언하기도.

김신영은 이후 무대에서 "제가 원래 질질 짜지 않는데, 힘들 때 듣던 노래를 처음에 부르게 돼서 벅차오르더라"라고 얘기했다.

이어 김신영은 "'전국노래자랑'의 새 MC를 맡게 된 일요일의 막내딸 김신영이다"라며 "새싹이라 생각하고 사랑의 자양분을 주시길 바란다"라고 관객들에게 인사했다. 그러면서 "제가 '전국'하면 '노래자랑' 하시면서 사랑을 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하며 '전국'을 외쳐 눈길을 끌었다.

다양한 참가자들의 눈길도 끌었지만, 김신영의 MC 데뷔를 축하하기 위해 찾은 인물들의 면면도 화려했다. 김신영의 소속사 대표이기도 한 송은이는 무대에 올라 '정말로'를 열창했다. 이후 송은이는 "김신영씨는 제가 사랑하는 후배인데, 너무 자랑스럽고 가문의 영광이다"라고 무대를 축하했다.

또한 이계인은 진성의 '보릿고개'를 열창하면서 축하 무대를 펼쳤다. 이때 심사위원석에서 '땡' 소리가 울렸고, 이계인은 김신영에게 "땡 주신 저 분 연락처 좀 적어다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가수 나비도 축하무대에 올랐다. 나비는 '찐이야'를 열창하면서 '전국노래자랑'을 흥으로 채웠다.

특히 이날 방송에서는 관객석에서 악뮤 이찬혁이 포착돼 눈길을 끌었다. 이찬혁은 관중들 사이 객석에 조용히 앉아, 무심한 표정과 노랗게 탈색한 헤어스타일, 특이한 안경을 쓰고 등장했다. 축하 무대가 아닌 관객석에 앉아 있는 모습만으로도 웃음을 자아냈다.

가수 박서진도 축하무대에 등장했다. 그는 김신영의 부캐(부캐릭터)인 '둘째이모 김다비'로 분장한 채 무대에 올라 '주라주라'를 열창했다. 참가자들의 무대가 모두 끝난 뒤에는 박현빈도 축하 무대를 꾸몄다. '샤방샤방'을 열창한 그는 '전국노래자랑'의 분위기를 후끈 달아오르게 했다.

김신영과 참가자들의 케미스트리도 빛났다. 김신영은 처음으로 '전국노래자랑' 무대에 올랐음에도 불구하고 고(故) 송해와 같이 참가자들과 자연스럽게 소통하면서 앞으로 '전국노래자랑'을 이끌어갈 재목의 역량을 드러냈다.

한편 '전국노래자랑'은 올해 6월 송해의 안타까운 부고 소식이 전해진 뒤, 34년 만에 새 MC 김신영을 발탁했다. 지난 3일 자신의 고향인 대구 달서구 두류공원 코오롱야외음악당에서 MC 신고식을 치른 김신영은 17일 경기도 하남시 미사경정공원에서 두 번째 녹화에 참여했다. 녹화는 대구 편이 먼저였지만, 두 번째 녹화인 경기도 하남시 편부터 먼저 전파를 타게 됐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