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아이오닉5 N 주행장면 최초 공개"…현대차, 롤링랭 개발스토리 영상 공개

고성능 차량 RN22e, N Vision 74 등 선보여…아이오닉5N은 전용 위장막 장착

[편집자주]

디자인 개발 단계에 있는 N Vision 74 클레이 모델(현대차 제공)
디자인 개발 단계에 있는 N Vision 74 클레이 모델(현대차 제공)

현대자동차가 고성능 N브랜드의 구체적인 전동화 기술을 담은 롤링랩(Rolling Lab) 개발스토리 영상을 2일 공개했다.

롤링랩은 모터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은 고성능 기술들을 양산모델에 반영하기에 앞서 연구개발 및 검증하는 차량으로, '움직이는 연구소'로도 불린다. 현대 N브랜드는 기존 RM(Racing Midship)시리즈에 이어 차세대 전동화 차량 개발을 위해 새로운 이름의 롤링랩 시리즈를 선보였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에는 RN22e, N Vision 74 개발과정이 담겨있다.

롤링랩 'RN22e'는 N브랜드의 첫번째 E-GMP 기반 고성능 차량이다.

2015년 브랜드 론칭 이후 꾸준히 추구해온 '운전의 즐거움'을 기반으로 하는 퍼포먼스 비전 3대 핵심 요소 △코너링 악동(곡선로 주행능력) △레이스 트랙 주행능력 △일상의 스포츠카를 잘 보여주는 모델로 등장한다.

'N Vision 74'는 최초의 수소 하이브리드 롤링랩으로 고성능 차량에 대한 N브랜드의 중장기적 비전을 보여준다.

N브랜드 론칭 시 공개했던 수소 고성능 콘셉트를 7년간의 연구 끝에 실체화한 500kW급의 파워트레인과 5분이 채 걸리지 않는 충전 시간을 통해 새로운 운전 경험을 제시한다. 1974년에 공개된 포니 쿠페 콘셉트를 계승한 디자인도 특징이다.

특히 이번 영상에는 아이오닉 5 N이 세계 최초로 공식 등장한다.

약 3초간 롤링랩과 나란히 달리는 아이오닉 5 N은 픽셀(작은 점의 행과 열로 이루어져 있는 화면의 작은 점 각각을 이르는 말)과 체커 플래그(흰색과 검은색 체크무늬로 된 깃발)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N 전용 위장막에 둘러 싸여있다.  

현대자동차 N브랜드매니지먼트모터스포츠사업부 틸바텐베르크 상무는 "N 브랜드는 가장 빠르게 진화하는 고성능 브랜드로 전동화 비전 계획에 따라 모든 일정을 체계적으로 맞춰가고 있다"며 "이번 영상을 통해 N 브랜드가 추구하는 운전의 즐거움을 위한 다양한 과정을 전 세계 팬들이 보고, 듣고,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향실에서 사운드 테스트 중인 RN22e(현대차 제공)
무향실에서 사운드 테스트 중인 RN22e(현대차 제공)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