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신생아 옷 나눔 받으러 갔다가 피살된 20대 만삭 여성…멕시코 발칵

[편집자주]

멕시코서 만삭 여성을 유인해 살인한 피의자 2명. (멕시코 베라크루스주 검찰청 트위터 갈무리)
멕시코서 만삭 여성을 유인해 살인한 피의자 2명. (멕시코 베라크루스주 검찰청 트위터 갈무리)

멕시코에서 만삭 여성이 신생아 옷 무료 나눔 제안을 받고 외출했다가 숨진 채 발견돼 현지 여론이 들끓고 있다.

4일(현지시간) 멕시코 동부 베라크루스주 법무부 측은 전날 항구 주변 한 농가에서 임신 9개월 차 여성인 로사 이셀라(20)가 숨진 채 발견됐다고 밝혔다.

앞서 이셀라는 지난달 30일 집을 나섰다가 돌아오지 않아 그의 가족들이 경찰에 실종 신고를 한 상태였다.

그는 소셜미디어(SNS)에서 '신생아 옷 나눕니다'라는 글을 게시한 사람과 연락해 만나기로 했다며 외출한 뒤 연락이 끊겼다.

이셀라는 기증자와 만나기로 한 약속 장소에서 마지막으로 행적이 포착됐다. 당시 현장 CCTV에는 기증자로 추정되는 사람이 이셀라에게 접근한 뒤 주위를 둘러보고 차로 데리고 가는 모습이 고스란히 찍혔다.

기증자는 이셀라의 허리를 잡고 있었는데 이때 흉기로 협박, 위협했는지는 알 수 없었다.

가족들의 진술과 이셀라가 마지막으로 목격된 지역 등을 토대로 수사에 나선 검찰은 한 목장에서 그의 시신을 발견했다.

이어 베로니카 'N'과 곤살로 'N'이라는 이름의 피의자 2명을 체포했다고 전했다. 이들은 검거 당시 이셀라의 아이로 추정되는 신생아를 데리고 있었다.

검찰청은 이 아이를 무사히 구조했으며, 유전자 검사 등을 위해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받고 있다고 알렸다.

검찰은 이 사건을 멕시코에서 중하게 다루는 여성 살해(페미사이드) 혐의로 분류하고 피의자 2명을 상대로 자세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멕시코에서는 성폭행 살해 외 인신매매 등 여성을 상대로 한 범죄가 지난해에만 1000건 넘게 보고됐다.

멕시코 당국은 소셜미디어에서 무료 나눔을 미끼로 무고한 시민을 유인해 저지르는 유사 범행에 피해를 보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했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