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결혼 앞둔 오빠, 집 사는데 돈 보태라" 엄마 요구…딸은 가출

[편집자주]

해당기사 -SCMP 갈무리
해당기사 -SCMP 갈무리

중국에서 오빠가 집을 사는데 돈을 보태라는 어머니의 요구를 거부하고 가출한 여성이 누리꾼들의 찬반양론을 일으키고 있다고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7일 보도했다.

여성은 랴오닝성 출신이다. 그는 자신의 이름을 밝히지 않은 채 중국의 SNS에 동영상을 올려 자신의 사연을 공개하고 누리꾼들의 조언을 요청했다.

동영상에 따르면 그는 최근 결혼을 앞둔 오빠가 아파트를 살 수 있도록 돈을 좀 보태라는 어머니의 요구를 받았다. 그러나 이를 부당하다고 생각한 그는 어머니의 요구를 거부했다.

그럼에도 어머니는 딸이 내 집에서 생활했기 때문에 주거비와 식비가 들지 않아 딸이 모은 돈의 일부는 내 것이라며 오빠가 집을 사는데 돈을 보태라고 집요하게 요구했다.

그러자 그는 가출을 결심했고, 현재는 원룸 아파트를 얻어 혼자 생활하고 있다.

이 동영상은 중국의 문화적 규범에 대한 찬반양론을 일으키고 있다. 이 동영상에 1만개 넘는 댓글이 붙을 정도다.

대부분 누리꾼들이 어머니의 행태를 비난하고 있다. 한 누리꾼은 "어머니가 마치 흡혈귀 같다"고 말했다. 다른 누리꾼은 "전통적인 남아선호 사상은 언제나 없어질까?"라고 한탄했다.

그러나 소수이긴 하지만 가족 공동체를 유지하기 위해 어머니의 요구를 들어주어야 한다는 의견도 있다고 SCMP는 전했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