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16세 정동원 '영 앤 리치'…"주식·부동산 투자 성공, 명품 도배"

[편집자주]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화면 갈무리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화면 갈무리

16살 '영 앤 리치' 정동원이 재테크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지난 7일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옥탑방의 문제아들'에는 최연소 단독 게스트로 정동원이 출연해 근황을 공개했다.

이날 MC 송은이는 "전에 같이 키를 잰 적 있는데 나보다 조금 컸다"며 훌쩍 성장한 정동원의 모습에 놀랐고, 정동원은 "그때는 150㎝ 정도였지만 지금은 172㎝까지 컸다"고 밝혔다.

이어 정동원은 "1년 전인 중학교 2학년 때 '중2병'이 엄청 세게 왔다"며 "분위기 잡는 거 좋아하고 SNS에 올릴 사진도 웃음기를 싹 빼고 무표정으로 찍었다. 발목이 보이는 패션에 교복도 항상 짧게 입었는데 지금 생각하니 부질없는 것 같다"고 고백해 웃음을 안겼다.

이와 함께 정동원은 "1년 전이지만 후회스럽다. 그 당시 명품도 엄청 샀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명품으로 다 도배를 하고 다녔다"고 떠올렸다.

정동원은 "이제는 관심 없냐"는 멤버들의 물음에 "형들과 삼촌들이 '사람이 명품이 되어야 한다'고 하셨다"며 "민호 삼촌이 혼내기보다 '되게 없어 보인다'고 했다. 그때 딱 깨달음이 왔다"고 말했다.

서울 자취 3년 차에 집도 직접 구입했다는 사실을 밝혀 놀라움을 안긴 정동원은 돈 관리를 직접 한지 1년 반 정도 됐다고 한다.

정동원은 "전에는 아버지가 해주셨는데 돈의 개념을 알고부터는 혼자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제가 관리를 해보니 어디서 들어오고 어디서 나가는지 보이더라. 오히려 더 필요한 곳에만 쓰게 되더라. 모아서 투자를 하기도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동원은 투자처에 대해 "지금은 안 하는데 주식울 조금 했었다"며 "부동산 투자도 했었다. 결과적으로는 좋았다. 저금한다 생각하고서 했다"고 설명해 모두를 감탄케 만들었다.

한편, 2007년생인 정동원은 2019년 13세의 어린 나이에 싱글 앨범 '미라클'(Miracle)로 데뷔해 많은 사랑을 받았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