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연진이 닮았다"…학폭 유튜버 하늘 '더글로리' 언급 계정 줄차단

[편집자주]

(하늘 인스타그램 갈무리)
(하늘 인스타그램 갈무리)

"언니, 더 글로리 봤어요?"

3년 전 학교폭력 의혹에 휩싸이자 이를 인정하고 사과한 유튜버 하늘이 이 같은 질문을 한 일부 누리꾼들을 무더기 차단했다는 주장이 나왔다. '더 글로리'는 학교 폭력 피해자가 성인이 돼 가해자들을 복수하는 내용을 다룬 드라마다.

최근 누리꾼 A씨는 온라인 커뮤니티에 "하늘이 SNS에서 라이브 방송하길래 아무 생각 없이 '언니, 더 글로리 봤어요?'라고 썼다가 차단당했다"고 주장했다.

동시에 하늘의 SNS 계정으로부터 차단당해 'User not found'(사용자를 찾을 수 없음)이라는 안내 메시지를 받은 화면을 공유했다. A씨는 "다른 사람들도 차단당했다더라"라고 전하기도 했다.

실제로 또 다른 누리꾼은 "방금 SNS 가서 '더 글로리' 박연진 닮았다고 하자마자 차단당했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하늘한테 "도둑이 제 발 저리신 거냐. 왜 '더 글로리' 봤냐고 물어보기만 해도 차단하냐. 단지 궁금해서 묻는 건데"라고 메시지를 보냈다가 차단당했다는 누리꾼도 등장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누리꾼 B씨는 드라마 속 피해자 문동은(송혜교 분)이 가해자 박연진(임지연 분)의 고등학교 동문 시상식에 참석해 축하해주는 모습을 패러디하기도 했다. 문동은은 복수의 대상인 박연진이 시상대에 오르자 손뼉을 치며 "화이팅 박연진, 브라보! 멋지다 연진아!"라고 외쳤다.

B씨는 하늘한테 문동은이 손뼉 치는 모습을 갈무리해 '하늘씨 멋지다!'라고 보냈다면서 "아직 차단당하지는 않았다"고 조롱하기도 했다.

한편 하늘은 지난 2020년 학교 폭력 의혹에 대해 인정하고 사과문을 올렸다. 당시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학창시절 이른바 '일진'이었던 하늘에게 돈을 빼앗기고 폭행당했다는 폭로글이 연이어 올라왔다.

논란이 거세지자 결국 그는 "어렸을 때 철없이 행동했던 과거가, 저 자신이 참으로 부끄러워진다. 어린 시절 제 행동과 언행에 상처받았던 모든 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고개 숙였다.

또 함께 불거진 '직원 갑질' 문제에 대해서는 "어린 나이에 창업한 회사여서 경험이 부족하고 모자랐다. 모든 걸 책임지고 대표직을 사직하겠다"고 밝혔다.

이후 하늘은 3개월의 자숙 기간을 가진 뒤 사과 영상과 함께 활동을 재개했다. 지난해 10월에는 사업가 강모씨와 결혼했으며 이날 배우 이병헌을 비롯해 비, 싸이, 김종국, 김희철, 윤도현, 박재범 등 유명 연예인들이 축전 영상을 보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한 누리꾼이 하늘에게 보낸 '더 글로리' 패러디 메시지.(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한 누리꾼이 하늘에게 보낸 '더 글로리' 패러디 메시지.(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