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日 소노 시온 감독 성폭력 의혹 고발 여배우, 극단 선택 '충격' [N해외연예]

[편집자주]

소노 시온 감독/ '더 소노 시온: 소노 시온이라는 생물' 스틸 컷
소노 시온 감독/ '더 소노 시온: 소노 시온이라는 생물' 스틸 컷
소노 시온(62) 감독의 성폭력 의혹을 제기했던 일본 여배우가 극단적 선택을 한 사실이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다.

최근 일본 슈칸분슌(주간문춘)은 소노 시온 감독으로부터 성폭력을 당했다며 그를 고발한 여배우 중 한 명인 치바 미라(36)가 지난해 12월 극단적 선택을 했다고 보도했다.

소노 시온 감독은 지난해 4월 일본에서 자신의 작품에 출연하기로 한 여러 여배우들에 성폭력을 행했다는 의혹을 받았다. 당시 슈칸분슌의 보도에서 익명의 배급 관계자는 소노 시온 감독이 출연 예정인 여배우를 자신의 사무실로 불러내 성행위를 강요한 적이 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이전 작품에 나왔던 다른 여배우를 불러 해당 여배우의 눈앞에서 성행위를 했고, 놀란 여배우를 조감독이 데리고 나왔으나 조감독 마저 그를 러브호텔에 데리고 들어가려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영화 관계자들의 폭로가 이어졌다. 배우 마츠자키 유키는 자신의 사회관계망계정(SNS) 계정에 슈칸분슌의 기사를 언급하며 "이것은 소노의 통상적인 범행 수법이다, 수십명의 희생자가 있다"면서 "소노 시온은 젊은 여배우들을 먹잇감을 삼아 자신의 영화의 배역으로 그들을 유인하는 성적인 약탈자라는 사실이 알려졌다"라고 폭로한 바 있다.

또한 "일본의 메이저 영화 스튜디오와 TV 방송사 종사자 중 이런 약탈 행위를 비난할 수 있는 사람이 있는지 궁금하다"며 이 같은 성폭력이 일본 미디어 업계에서 만연해 있음을 시사하는 발언을 하기도 했다.

하지만 소노 시온 감독은 이 같은 '미투' 폭로에 대해 부인했으며, 현재도 같은 입장을 유지하고 있는 중이다. 

한편 소노 시온 감독은 시인 출신으로 영화 '러브 익스포저'(2008)를 통해 유명해졌으며 영화 '두더지'(2013)가 베니스 국제영화제 경쟁 부문에 진출하면서 국제적인 거장으로 인정받았다. 대표작으로 '지옥이 뭐가 나빠'(2014) '도쿄 트라이브'(2015) '신주쿠 스완'(2015) '러브 앤 피스'(2016) 등이 있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