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르세라핌, 日 데뷔 싱글로 오리콘 주간 1위…해외 여성 가수, 5년3개월만에 처음

[편집자주]

르세라핌/쏘스뮤직 제공
르세라핌/쏘스뮤직 제공
걸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이 일본 데뷔 싱글로 오리콘 차트에서 새 역사를 썼다.

31일 오리콘 차트에 따르면, 르세라핌이 현지 데뷔 싱글 '피어리스'(FEARLESS)로 2월6일 자(집계기간 1월 23~29일) 주간 싱글 랭킹 1위를 차지했다. 해외 여성 아티스트가 데뷔 음반으로 해당 차트 1위에 오른 것은 무려 5년3개월 만이다. 또한, 이번 싱글은 같은 날 발표된 29일 자 일간 랭킹에서도 1위를 지켰다.

르세라핌의 데뷔 싱글은 발매 첫 주에 총 22만2000여 장이 판매됐다. 이로써 르세라핌은 역대 K팝 걸그룹 일본 데뷔 음반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 동안의 음반 판매량) 1위를 거머쥐었다.  

K팝 역사상 일본에서 발표한 첫 번째 싱글로 초동 20만 장 이상을 기록한 걸그룹은 르세라핌을 포함해 단 세 팀뿐이다. 르세라핌은 데뷔 싱글부터 쟁쟁한 선배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고, 4세대 걸그룹 중 압도적인 성적을 거뒀다.

르세라핌은 오리콘과의 인터뷰를 통해 "주간 싱글 랭킹 1위라는 빛나는 성과를 얻게 되어 기쁘고 감격스럽다. 항상 따뜻한 성원을 보내주시는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 더욱 멋진 퍼포먼스와 음악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