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트윔, 2023 Emerging AI+X Top100 선정

[편집자주]

트윔 제공
트윔 제공

인공지능 검사 설비 전문 기업인 트윔은 지능정보산업협회에서 발표한 2023년도 Emerging AI+X Top 100에서 Industry 분야의 Manufacturing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지능정보산업협회에서는 매년 인공지능(AI) 기술과 다양한 산업(X) 간의 융합을 통해 미래혁신을 주도할 기업을 엄선하여 100대 국내 기업을 선정한다.

트윔은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비전 검사 엔진인 MOAI와 통합 인공지능 딥러닝 검사 장비인 T-MEGA를 결합하여 인공지능 검사 설비를 제조 구축하는 기업이다. 룰-기반과 육안 검사에서 나타나는 단점을 극복하고 고객의 환경과 요구사항에 맞게 검사 설비를 설계 및 구축하여 안정성과 수율을 높이는데 이바지하고 있다.

트윔 제공
트윔 제공

금속부품, 제약, 이차전지, 철강, 가전제품, 전자제품 등 다양한 산업에 구축한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최근에는 에너지 산업에 대형 프로젝트를 수주하여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을 꾀하고 있다.

트윔의 정한섭 대표는 “이번 2023 Emerging AI+X Top 100에 선정된 것은 트윔의 인공지능 검사 설비에 대한 성장성, 혁신성, 그리고 미래 융합성 모두를 인정받은 결과로 생각한다. 이에 만족하지 않고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경험 축적을 통해 글로벌 시장을 주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