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늑대와 춤을' 원주민 배우, 20년간 10대들 성폭행…15세 아내도 '충격'

[편집자주]

(트위터 갈무리)
(트위터 갈무리)

영화 '늑대와 춤을'에 출연했던 미국 원주민 배우가 지난 20년간 미성년자들을 성폭행한 혐의로 경찰에 체포됐다고 AP 통신이 지난 1일 보도했다.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경찰은 이날 네이선 리 체이싱 히즈 호스(46·약칭 체이싱 호스)를 그의 자택에서 체포했다고 밝혔다.

체이싱 호스는 16세 미만 아동 성폭행, 성매매 알선, 아동학대·방치 등 혐의를 받고 있다. AP 통신이 입수한 50쪽 분량의 압수수색 영장을 보면, 그는 2000년대 초반부터 사이비 종교 집단 교주 행세를 하며 10대 원주민 소녀들을 성폭행했다.

특히 그는 자신을 '영적인 존재들과 소통할 수 있는 성스러운 지도자'라고 소개하며 명성을 쌓았고, 이후 자신의 지위와 추종자들의 믿음을 이용해 성범죄를 저질렀다.

활동 지역은 네바다를 비롯해 몬태나, 사우스다코타주 등이며, 앞서 2015년에는 인신매매 혐의로 몬태나주 포플러의 포트펙 보호구역에서 한 차례 추방당한 바 있다.

영장에 따르면 최연소 피해자는 13세 정도이며, 그중 15~16세에 불과한 미성년자를 자기 아내로 삼기도 했다. 또 돈을 받고 성매매를 알선하기도 했다.

아울러 그는 아내에게 총기 사용을 훈련한 뒤 "내가 죽거나 법 집행 기관이 가족을 뿔뿔이 흩어지게 할 경우, 그들에게 총을 쏘고 극단적 선택을 할 수 있는 '알약'을 먹으라"라고 지시하기도 했다.

재판에서 그의 유죄가 확정될 경우 성폭행 혐의로 무기징역, 성매매 혐의로 최대 20년형을 선고받는다는 게 매체의 설명이다.

현재 체이싱 호스는 보석금 없이 수감된 상태이나, 공식적으로 기소되진 않았다.

한편 체이싱 호스는 1990년 개봉한 영화 '늑대와 춤을'에서 인디언 수(Sioux)족의 소년 전사 '많이 웃다'로 출연했다.

감독이자 배우인 케빈 코스트너가 연기한 '존 던바' 중위와 헤어지며 눈물 흘리던 역할로, 백인들 품에서 되찾은 중위의 일기장을 돌려주는 모습으로도 유명하다.

그는 실제 수족의 후예로 '체이싱 히즈 호스'(Chasing His Horse)라는 이름 역시 '말을 쫓아가'라는 의미를 담은 원주민식이다.

'늑대와 춤을'은 아카데미상 12개 부문 후보에 올라 7개 부문을 휩쓸 정도로 높은 평가를 받은 영화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