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정유라 "조민과 나, 누가 억울할까…내 메달은 위조 아냐"

[편집자주]

지난해 5월 경기 수원 팔달구 지동시장에서 열린 강용석 무소속 경기도지사 후보의 6.1지방선거 출정식에서 찬조 연설을 하고 있는 정유라씨. 2022.5.19/뉴스1 © News1
지난해 5월 경기 수원 팔달구 지동시장에서 열린 강용석 무소속 경기도지사 후보의 6.1지방선거 출정식에서 찬조 연설을 하고 있는 정유라씨. 2022.5.19/뉴스1 © News1

박근혜 정부 국정농단의 주범 최서원(개명 전 최순실)씨의 딸 정유라씨가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딸 조민씨의 인터뷰에 대해 불편한 심경을 표하며 비판의 날을 세웠다.  

6일 유튜브 방송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에 출연한 조씨는 "표창장만으로 의사가 될 순 없다", "검찰·언론·정치권이 우리 가족에게 가혹했다" 등의 발언을 거침없이 쏟아내며 자신은 떳떳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에 정씨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내 승마선수로서의 자질은 뭐가 그렇게 부족했길래 너네 아빠는 나한테 그랬을까. 웃고 간다. 네 욕이 많겠냐 내 욕이 많겠냐. 네가 억울할까. 내가 억울할까"라며 조씨 부녀를 비판했다.  

정씨는 조씨의 의사 면허증에 비하면 자신의 아시안게임 메달이 훨씬 떳떳하다는 입장이다. 정씨는 "불공정은 댁이 아직 의사하는 거다. 내 아시안게임 메달은 살아있지만 실력은 허위라는 건 달면 삼키고 쓰면 뱉는다는 이상한 민주당의 논리겠지. 좌파가 뭐라고 해도 내 메달은 위조가 아니다"라며 당당한 모습을 보였다.

정씨는 글 게시 후 댓글에서도 연신 조씨에 대한 비판을 이어갔다. 자신을 응원하는 누리꾼들의 댓글에 정씨는 "욕도 안 나온다"며 기가 차다는 반응을 보였으며, "이 정도면 정유라 학위 회복시켜줘야 한다"는 댓글에는 "전 그런 거 필요 없고 조민도 의사 자격 박탈시켜주길 간청드린다"고 답했다.

또 한 누리꾼이 '조국, 아들 '대리시험' 쳐준 뒤 '정유라 대리 과제 경악' 트윗 글'이란 제목의 기사를 공유하자 정씨는 "대리시험은 괜찮나 보다. 이럴 줄 알았으면 저도 올림픽 메달이라도 위조해갈 걸"이라며 조 전 장관을 비꼬았다.

정씨는 자신을 비판하는 누리꾼과 설전을 벌이기도 했다. 정씨는 "아시안 게임 메달을 동네 가위바위보로 땄다고 생각하시나. 남의 엄마 걱정 마시고 계속 민주당 지지하시라. 파이팅"이라며 자신은 실력으로 메달을 딴 것임을 강조했다.

아울러 정씨는 자신을 향한 악플에 법적 대응을 경고하기도 했다. 그는 "변호사님이 열심히 채증 중"이라며 "제가 못 배워서 선처란 걸 모른다. 좌파들도 지금 열심히 벌금 내고 있다. '선처는 없다'가 제 인생 좌우명"이라고 강조했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