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내가 직접 디자인하고 떠서 입는 스웨터와 카디건

[신간] '탑다운 스웨터 & 카디건'

[편집자주]

탑다운 스웨터 & 카디건(경향BP 제공)
탑다운 스웨터 & 카디건(경향BP 제공)
매일 입고 싶은 스웨터와 카디건 뜨는 방법을 담은 책이 출간됐다. 여러 뜨개 방식 중에서 초보자도 쉽게 도전해 볼 만한 탑다운 니팅 기법과 그 기법 안에서 다양한 네크라인 디자인을 담은 작품들을 소개하고 있다.

탑다운 니팅은 목부터 시작해 겨드랑이 지점까지 뜬 후 몸통과 소매를 이어서 떠 주는 방법을 말한다. 한 번에 통으로 뜨기 때문에 초보자들도 쉽고 빠르게 완성할 수 있다.

특별한 기술이 없어도 예쁘게 만들 수 있고, 기본적인 형태여서 시간이 지나도 오랫동안 입을 수 있는 디자인들이다. 함께 코디하면 좋은 핸드워머와 비니, 탬버린백 만드는 방법도 알려준다.

유튜브 '슬로우플로우'는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자세하고 친절한 설명으로 인기가 높다. 이 책에서도 그 특징을 살려 아주 상세하게 탑다운 니트 뜨는 법을 일러준다.

게이지 계산하기·대바늘·코바늘 기초 테크닉, 코줍기와 연결하기, 수정하는 방법, 목·어깨·몸통·소매 등 각 부분 뜨는 법, 마무리하는 방법까지 서술형 도안뿐만 아니라 그림과 사진으로 차근차근 설명했다.

해당 뜨개 동영상을 볼 수 있는 QR코드도 실어 뜨다가 이해가 잘 안될 때 확인해 볼 수 있다. 책에서 알려주는 방법대로 차근차근 따라 뜨며 온전히 내 손을 통해 완성되는 손뜨개의 즐거움을 느껴 볼 수 있다.

△ 탑다운 스웨터 & 카디건/ 슬로우플로우 글/ 경향BP/ 2만2000원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