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두꺼운 토마호크도 터치 한번에?"…기능성 에어프라이어 '인기'

[강추아이템]쿠쿠 '오븐형 에어프라이어'…고화력 순환식으로 균일하게 익혀
앱으로 조리 과정까지 살핀다…필립스 '커넥티드 에센셜 에어프라이어'

[편집자주]

사진은 쿠쿠의 '오븐형 에어프라이어'(CAFO-A1410TB)' 제품 (쿠쿠 홈페이지 갈무리)

고물가에 외식 대신 집에서 식사하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간편하게 버튼을 눌러 요리를 할 수 있는 에어프라이어 제품이 인기다.

쿠쿠에 따르면 1월 에어프라이어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4% 늘어났다. 롯데하이마트의 지난달 13일 기준 쿠쿠 에어프라이어 판매량은 전년 대비 42.3% 증가했다.

가전업계에서도 트렌드에 맞춰 대용량·고기능의 에어프라이어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탐침형 온도계를 활용해 목표 온도에 달하면 자동으로 꺼지는 제품이 있는가 하면 앱으로 조리법을 선택하거나 과정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제품도 나왔다.

◇"두꺼운 토마호크도 쉽게"…쿠쿠 '오븐형 에어프라이어'

쿠쿠전자는 최근 고품질 스테이크를 만들 수 있는 '오븐형 에어프라이어'(CAFO-A1410TB)'를 선보였다.

신제품은 재료에 직접 꽂아 온도를 측정하는 탐침형 온도계 '셰프스틱'을 구성품으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유선 셰프스틱을 재료에 꽂고 메뉴 프로그램에서 스테이크 전용모드를 선택해 작동시키면 셰프스틱이 재료 내부 온도를 세밀하게 측정해 목표 온도 도달 시 자동으로 조리가 종료된다.

재료가 크고 두꺼워 제대로 맛있게 조리하기 어려운 토마호크와 양고기, 닭가슴살·연어 스테이크 등도 비교적 손쉽게 요리할 수 있다. 구성품인 로티세리 케이지를 이용하면 바비큐 요리도 가능하다.

최대 200도 고화력 열풍이 조리실 내부 사방으로 순환돼 식재료를 균일하고 빠르게 익힐 수 있으며, 전자파 걱정 없이 안전하다. 내부 조리실은 열풍 대류 현상을 극대화하도록 커브드 설계가 적용됐다.

내부 조리실 용량은 14ℓ다. 내부를 2단으로 나눠 여러 가지 요리를 동시에 할 수도 있다. 오븐 베이킹과 토스트와 베이킹, 식품건조까지 멀티 기능을 갖췄다.

전면 투명 유리창과 내부 조명으로 조리 과정을 확인할 수 있다. 기존 에어프라이어 대비 소음을 확연히 낮췄다. 쿠쿠는 제품과 함께 에어프라이어 요리 60가지의 레시피를 제공한다.

사진은 필립스 (필립스 제공)

◇"앱으로 원격 요리 가능"…필립스 '커넥티드 에센셜 에어프라이어'

필립스생활가전코리아는 앱으로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는 '커넥티드 에센셜 디지털 대용량 에어프라이어'를 선보였다.

커넥티드 에센셜 디지털 대용량 에어프라이어의 와이파이 기능과 자사 뉴트리유(NutriU) 앱을 통해 스마트폰, 태블릿으로 원격으로 요리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기와 페어링 후 앱 내의 1000개 이상의 한국어 레시피 중 원하는 요리의 조리법을 바로 에어프라이어에 적용할 수 있다.

앱을 통해 에어프라이어의 온도와 시간을 설정하는 것도 가능하다. 요리 과정을 앱으로 모니터링 할 수도 있다. 재료를 뒤집어야 할 때나 요리가 완성됐을 때 등 확인이 필요한 상황에는 앱이 실시간으로 알림을 보내준다.

조리 완료 후에는 앱 내 보온 기능을 활용해 음식을 따뜻하게 유지할 수 있다.

용량은 한 번에 4~5인분 조리가 가능한 4.2ℓ다. 특허받은 강력한 공기 순환 기술인 ‘래피드 에어 테크놀로지’로 기름 없이도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요리를 완성한다.

분리형 퀵 클린 바스켓은 본체와 간편하게 탈착이 가능하다. 세척과 보관이 쉬우며 식기세척기 사용도 가능하다.

사진은 쿠첸 미니에어프라이어 (쿠첸 제공)

◇"눈으로 보면서 요리하자"…쿠첸 '미니 에어프라이어'

쿠첸은 1~2인 가구에 특화된 2ℓ 소용량 쿠첸 '미니 에어프라이어'를 출시했다.

미니 에어프라이어는 좁은 공간에서도 사용하기 좋은 콤팩트한 크기다. 용량은 1~2인 가구의 한 끼 식사를 한 번에 요리하기 적합한 2ℓ다.

투명한 유리 바스켓을 채택해 조리 중 내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바스켓을 분리하지 않아도 안이 들여다보여 요리 초보자도 쉽게 쓸 수 있다. 위생적인 유리 소재로 냄새 배임 걱정이 없고 식기세척기 사용이 가능해 편의성도 높다.

내부 열선 보호망과 그릴에는 스테인리스 304 소재를 적용했다. 코팅이 벗겨질 염려 없이 안전하게 조리할 수 있다. 스테인리스 304는 내구성과 내식성·내열성이 우수해 주방 제품에 주로 사용되는 소재다. 녹과 물 때 방지에 효과적이다.

360도 순환 공기 컨벡션 히팅으로 뜨거운 열을 밀폐된 유리 바스켓 안에서 급속 순환해 음식을 골고루 익혀준다. 수분과 영양소를 가둬 갓 튀겨낸 식감과 풍미를 제공한다. 컨벡션 히팅은 일반 열선 히팅에 비해 조리 시간이 단축되는 장점을 갖고 있다.

에어프라이어 조리 빈도수가 높은 감자튀김, 순살치킨, 치킨너겟, 군만두, 크루아상, 군고구마 등 6가지 음식의 간단 레시피를 탑재했다.

장시간 연속 동작 등으로 온도 과열이 발생할 경우 자동으로 제품 전원이 차단되는 과열 방지 시스템을 추가해 사용자 안전성을 높였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