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단독] "전두환 손자, 숨 안 쉰다"…마약 투약 생방 후 한때 '위독'

父 전재용 사역 '우리들 교회' 게시판에 기도 호소글
인스타 계정은 폭파…"페이지 사용할 수 없다" 안내

[편집자주]

전두환 전 대통령의 손자 전우원씨. (유튜브 갈무리)
전두환 전 대통령의 손자 전우원씨. (유튜브 갈무리)

전두환 전 대통령 일가의 비리 폭로에 나선 손자 전우원씨의 인스타그램 계정이 폭파됐다. '우리들 교회' 게시판에는 현재 우원씨가 숨을 안 쉰다는 소식이 올라왔다.

17일 전씨 인스타그램 계정에 접속하면 "죄송합니다. 페이지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클릭하신 링크가 잘못됐거나 페이지가 삭제됐습니다"라는 안내 문구가 뜬다.

계정이 사라지기 전, 우원씨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1시간 가량의 생방송을 진행하거나 "저소득층을 증명하는 모든 분에게 페이팔로 100불(약 13만원)씩 보내드리겠다"는 내용의 글을 올리는 등 활발히 활동했다. 

또 이날 오전 5시쯤 유튜브 생방송을 진행해 "마약하고 범죄자들을 잡겠다. 범죄자 중에 저도 있기 때문에 저부터 잡히겠다"면서 마약 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또 "제가 가진 모든 마약을 먹고 죽겠다"며 입에 약을 털어 넣었고 횡설수설하고 소리 지르는 등 환각 증세로 난동을 부리기도 했다.

이후 오전 8시까지만 해도 정상 운영되던 우원씨의 인스타그램이 돌연 사라졌다. 8시 30분쯤 우원씨의 인스타그램은 비공개로 전환됐고, 댓글창이 막히고 게시물이 하나둘씩 삭제됐다. 이윽고 게시물이 복구되던 중 계정 자체가 삭제됐다.

(우리들 교회 홈페이지 갈무리)
(우리들 교회 홈페이지 갈무리)

인스타그램 정책에 따르면 유해 게시물이 일정 비율 이상인 계정뿐만 아니라 일정 기간 정해진 횟수 이상으로 유해 게시물을 올리는 계정은 삭제된다. 앞서 우원씨는 인스타그램에 게시물을 올리는 과정에서 몇 차례 제재당한 것을 인증하기도 했다.

누리꾼들은 인스타그램 정책 위반이 아닌 누군가 개입해서 우원씨의 계정을 삭제했다고 추측하고 있다. 마약 투약 이후 미국 현지 경찰로 보이는 이들은 방바닥에 엎드려있는 전씨를 끌어냈다.

아울러 전 전 대통령의 차남이자 우원씨의 부친인 전재용씨가 전도사로 있는 '우리들 교회' 공식 홈페이지에는 "전재용 전도사님 아들 우원이를 위해 기도해주세요"라는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는 "전재용 전도사님 아들 우원이가 병원에 가서 숨을 안 쉰다고 합니다. 긴급 기도 부탁드립니다"라고 적어 우원씨의 생명이 위독함을 알렸다.

이후 1시간여 뒤 "성도님들의 중보로 다시 호흡이 돌아왔다고 합니다. 하나님이 우원군의 한 분 아버지 돼주시길 간절히 소망합니다. 계속 기도 부탁드립니다"라고 추가 글이 올라왔다.

한편 우원씨의 트위터와 유튜브 계정은 여전히 남아있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