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첫방 '꽃선비 열애사' 신예은+3인방 첫만남…4.4% 스타트 [N시청률]

[편집자주]

사진제공=SBS
사진제공=SBS
'꽃선비 열애사'가 신예은과 꽃선비 3인방의 미스터리 로맨스 서막을 알렸다. 

지난 20일 오후 10시 처음 방송된 SBS 새 월화드라마 '꽃선비 열애사'(극본 권음미, 김자현/연출 김정민) 1회는 13년 전 궁궐에서 탈주한 폐세손 이설과 이설을 쫓는 자들, 부모님 상중에 이설을 구해준 소녀의 이야기로 시작했다. 13년 후 객주 이화원의 주인인 윤단오(신예은 분)의 고군분투와 이화원의 하숙생 강산(려운 분), 김시열(강훈 분), 정유하(정건주 분)의 첫 만남이 그려졌다. 

이날 수도권 평균 4.8%(이하 닐슨코리아 기준), 전국 평균 4.4%, 최고 7.3%의 시청률을 각각 기록했다.

먼저 윤단오는 저잣거리에 나가 이화원 홍보에 열을 올렸고, 영입을 위해 강산의 괴나리봇짐까지 슬쩍 옮기는 적극성으로 당찬 성격을 뽐냈다. 이어 강산은 산적 떼를 혼자 맨손으로 때려눕히며 강한 카리스마를, 김시열은 기생방에서 희희낙락하며 한량다운 모습을, 정유하는 책을 가까이하는 고고한 선비의 면모를 드러냈다. 

이후 서로 말을 놓으며 더욱 친해진 꽃선비 3인방과 윤단오는 힘을 합쳐 노름빚 때문에 부영각에 잡힌 정유하의 본가 몸종의 아이를 구해냈다. 하지만 네 사람은 왈패들이 쑥대밭으로 만든 이화원을 보고 놀란데 이어, 돌아가신 윤단오의 부친이 남긴 은자 백 냥 빚으로 인해 위기에 처했음을 알고 충격에 빠졌다. 반면 조선의 왕인 이창(현우 분)은 신원호(안내상 분)로부터 이설이 한양에 나타났다는 말을 듣고 눈빛이 매섭게 변해 긴장감을 높였다. 이에 '이설 찾기'가 불이 붙었고, 장태화(오만석 분)는 화령(한채아 분)과 상선(이준혁 분)의 도움을 받아 수색에 돌입했다. 수색의 마지막 장소인 이화원을 앞둔 장태화가 과거 이설을 눈앞에서 놓친 것을 되짚은 가운데, 다부진 강산, 김시열, 정유하의 쓰리샷 엔딩이 담기면서 궁금증을 높였다.  

'꽃선비 열애사'의 신예은, 려운, 강훈, 정건주는 로맨스 퓨전 사극 주인공에 딱 맞는 인물로 변신했다. 신예은은 전작인 '더 글로리' 속 악역 이미지를 완전히 탈피해 상큼 발칙한 조선의 생계형 여주 윤단오에 오롯이 녹아들어 눈길을 끌었고, 려운은 몸을 사리지 않는 액션과 차가운 모습 뒤 은근한 다정함을 내비치는 강산을 자연스럽게 소화했다. 강훈은 능글맞은 김시열의 밉지 않은 매력을 몸에 꼭 맞춘 듯 연기했고, 정건주는 안정된 말투와 부드러운 표정으로 섬세한 성격의 정유하를 그려내 첫 사극부터 깊은 인상을 남겼다.

한편 '꽃선비 열애사'는 매주 월, 화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