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저녁 8시 30분, 특급 호텔들이 불끄는 이유는?

국내 호텔업계, 2023년 '어스아워' 캠페인 동참

[편집자주]

어스아워 캠페인(프레이저 플레이스 센트럴 서울 제공)
어스아워 캠페인(프레이저 플레이스 센트럴 서울 제공)

특급호텔들이 25일 저녁 한 시간 동안 소등한다. 전 세계적인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에 참여하기 위해서다.

25일 호텔업계에 따르면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그랜드 하얏트 인천, 그랜드 하얏트 서울, 파크 하얏트 서울, 파크 하얏트 부산, 프레이저 플레이스 센트럴 서울, 워커힐 등이 '2023년 어스아워' 캠페인에 동참한다.

어스아워 캠페인은 세계자연기금(WWF) 주최로 2007년부터 시작된 전 세계적인 행사다. 매년 3월 마지막 주 토요일 저녁에 한시간 동안 소등하는 방식으로 에너지 절약 및 기후변화에 대한 관심을 촉구한다. 

올해는 25일 오후 8시30분부터 9시30분까지 1시간 동안 진행한다. 국내에서는 국회의사당, 남산 서울타워, 경주타워, 한강대교 등 랜드마크가 지난해에 이어 어스아워에 동참할 예정이다.

호텔들은 이번 어스아워 캠페인에 동참하며 외부와 내부의 불필요한 조명을 끄거나 최소화하고 객실 투숙 고객에게 행사를 알리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호텔은 외부 호텔 로고 사인 조명과 호텔 내 모먼츠 라운지의 조명을 소등한다. 
 
캠페인 참여 시간 동안 객실 투숙 고객을 대상으로 객실의 모든 조명을 끄고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어스아워 참여 인증사진 올리는 인스타그램 이벤트도 진행한다.

어스아워 캠페인 참여 포스터(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제공)
어스아워 캠페인 참여 포스터(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제공)

25일부터 27일까지 프론트 데스크 직원에게 이벤트에 참여한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제시하면 여행용 파우치 또는 메리어트 본보이 1000포인트를 선물로 증정한다.

프레이저 플레이스 센트럴 서울은 호텔 로비와 옥상의 큰 조명을 소등하는 방식으로 조명을 최소해 캠페인에 참여한다. 이 시간동안에는 1층 테이블에 초와 팬더인형으로 꾸며 투숙객 대상 인증샷 이벤트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현장에 꾸며진 초 사진을 찍어 인스타그램에 올리거나 소등 참여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시 제로웨이스트 키트를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소등한 그랜드 하얏트 서울 전경(그랜드 하얏트 서울 제공)
소등한 그랜드 하얏트 서울 전경(그랜드 하얏트 서울 제공)
 
국내 하얏트 계열 호텔들도 적극적으로 어스아워 캠페인에 동참한다.
 
그랜드 하얏트 인천은 옥외 로고, 가로등, 발렛 구역 일부 등 불필요한 조명을 소등 및 밝기 조절한다. 호텔 내 비바에서는 25일 저녁 6시부터 9시 30분까지 해피 어스아워(Happy Earth Hour)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피 어스아워 이벤트에는 저탄소 배출 식재료를 사용해 만들어진 스페셜 스낵과 칵테일을 선보인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도 1시간 동안 호텔 객실과 시설부, 옥외 간판의 불을 소등한다. 이 외에도 환경 보호를 위해 무라밸 생수 제공, 폐기물 제로화 프로모션, 친환경 LED 조명 사용 등 호텔 내에서 실시하는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사내 사회 공헌 및 그린팀을 꾸려 지속 가능한 캠페인들을 실현할 계획이다.

파크 하얏트 서울과 파크 하얏트 부산는 약 1시간 동안 호텔 외부 로고 조명을 소등하고 레스토랑 조명을 최소화하는 대신 로맨틱한 캔들라이트 디너를 진행한다. 

캔들라이트 디너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어스아워의 취지를 담아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여 생산한 저탄소 인증 생산 식재료를 활용한 목테일을 한 잔씩 제공한다. 

또 투숙객 및 캔들라이트 디너 이용 고객들의 어스아워 캠페인 참여 독려를 위한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파크 하얏트 서울과 파크 하얏트 부산, 톤 28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 팔로우 후 캠페인 참여 인증샷을 올리고 이벤트 게시글에 참여 완료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친환경 뷰티 브랜드 톤28의 플로깅 키트를 증정한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지난 10년동안 해마다 '어스 아워'를 위해 한 시간 동안 호텔 옥탑 조명을 끄는 것은 물론, 외부 간판, 호텔 내가로등 일부까지 광범위한 소등을 실시해 왔다.

올해도 그랜드 워커힐, 비스타 워커힐, 피자힐, 파라다이스 카지노 옥외 간판 등 건물 경관 조명을 소등할 예정이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